Tiplu's Mind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쉽게, Driver Booster 2 소개

반응형

  오늘은 드라이버의 업데이트를 쉽게 하기위한 프로그램인 Driver Booster 2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1 버전이 추가되었을 때 다뤄본 적이 있었는데, 최근에 2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디자인 쪽이 가장 많이 바뀌었습니다. 플그램 자체의 메인 기능은 고정되어 있는 만큼, 부가적으로 추가하거나 기존에 있는 것을 업그레이드 하는 정도밖에 없다고 생각하며, iObit 자체의 소프트웨어들은 대체로 새로운 기능을 최소화하고 업데이트 하는 추세를 많이 봤으므로 1 버전을 사용하던 분들이 있다면 따로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유사한 것으로는 3DP Chip 정도가 있겠는데, 드라이버 부스터 쪽이 훨씬 세부적인 부분까지 다뤄주긴 하는 것으로 보고 있어서 무엇을 선택하는가는 사용자의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위한 Driver Booster 2 설명

3DP Chip에 대해서는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공홈에서 업데이트 사실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상단부 메뉴 중 'Products Driver Booster 2 Free' 순서대로 눌러도 됩니다. 프로 버전에 대해서는 정보를 아예 찾아보지 않고 글을 작성했습니다.


  다운부터 설치까지는 딱히 중요한 부분이 없습니다. '다음'만 눌러도 무난하게 끝 과정까지 도달할 수 있으며, 타 프로그램에 대한 권유는 없으므로 그냥 진행하시면 됩니다.


  켜자마자 현재 깔려있는 드라이버에 대한 정보가 뜨게됩니다. 스캔을 우선적으로 시작하며, 사용자는 단순히 버튼 하나만으로 무난하게 끝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두 업데이트'를 누르면 됩니다. 현재 상태가 심각이나 최악 등으로 나타나 있네요.


  시작 전에는 위와 같은 알림이 뜨며, 2번과 3번 내용이 중요합니다. 현재 작업중이라면 모두 저장 후 종료한 뒤에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니터가 깜빡거리거나 마우스 연결이 지속적으로 끊김을 반복할 수 있으므로 끝날 때까지 놔두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인터넷이 잠깐 끊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설치까지는 사용자의 PC Driver의 버전 상태에 따라 다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친절하게 재부팅 버튼도 제공합니다.


  리붓 후에 다시 검사한 후의 결과입니다. 우측 상단부의 버튼 중, 복구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업데이트 후에 문제가 생겼다면 위 복원 기능을 통해서 쉽게 이전 상태로 돌릴 수 있으므로 적절히 사용하면 괜찮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업뎃 시에 자동으로 적용되는 것으로 추측하고 있고, Driver Booster 2 자체를 주관적으로 봤을 때는 이후에 사람들이 충분히 많이들 사용할 가능성이 보이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글 서론부에 적은 3DP Chip의 경우에는 PC 내에 설치된 하드웨어의 업뎃에 대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서 개인적인 견해로는 이거나 저거나 사용하는 것은 사용자 맘일 것으로 생각되네요.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