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로 PC 자원 소모를 줄이는법

반응형

  웹하드를 사용하는 경우, 다운로더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는 거의 그리드 딜리버리가 함께 설치됩니다. 이게 설치되는 경우, 웹하드에서 사용자의 PC 자원을 사용하게 되고, 사용자의 생각과는 무관하게 컴퓨터가 사용되어 결과적으로는 PC의 수명 감소로 이어지게 됩니다. 때문에, 그리드가 깔릴 것 같은 곳들을 사용하게 됐다면 사용 후에 IObit Uninstaller와 같은 다른 툴도 함께 완벽히 제거해주는 툴을 사용해서 제거하거나 그리드만을 제거하는 툴을 써주는 게 필요한데, 이번 글에서는 그리드만을 제거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볼 것입니다.




컴퓨터 수명 연장을 위해 그리드 딜리버리를 제거하는 방법

  프로그램의 최신버전은 항상 제작자분의 블로그에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위 페이지로 이동해서 받는게 가장 안전하고 수월합니다.


하단부로 좀 드래그 해보면 파일이 존재할텐데, 받아주면 됩니다.


  딱히 사용법이랄 것 까지는 없습니다. 바로 실행해주면 되고, 윈도우10을 기준으로 PC 보호를 이유로 실행이 저지된다면 [ 추가 정보 ] 를 눌러서 하단부에 추가된 [ 실행 ] 버튼을 눌러주면 정상적으로 켜집니다.


[ 예 ]를 선택합니다.


  [ 검사 시작 ]을 눌러주면 현재 실행된 상태인 것 + 이 툴이 검사 가능한 항목에 한해서 리스트에 나타내줍니다. 전 이미 검사 전에 웹하드 사용으로 인해 함께 설치된 그리드를 통합 툴로 제거해버려서 뜨지 않았습니다.


  아무튼 없더라도 검사부터 해보는 게 가장 먼저 해봐야 할 일이고, 그리드 작동이 0개로 뜬다면 그건 컴퓨터를 꽤 잘 관리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웹하드를 여태 사용 중인 PC로 단 한 번이라도 사용했고, 뒤에 다운로더를 지운 기억이 없다면 반드시 검사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