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컴퓨터 암호설정, 윈도우10에서 2가지 루트

반응형

  컴퓨터에는 기본적으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PC에서 사용하는 운영체제는 윈도우만 사용했어서 다른 OS의 경우 어떤식으로 작동하는지는 모르겠으나, 윈도우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또는 핀 방식을 사용한 방법을 사용합니다. 잠금화면으로 넘어갈 경우 앞서 언급한 두 가지 방식에 입력된 내용을 적어야 잠금이 해제됩니다. 본문에서는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것과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을 때 잠금화면으로 넘기는 방법에 대해 쉽게 설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에서 암호와 핀 방식을 설정 및 잠그는 방법

개인적으로 Microsoft 계정 암호 입력보다 핀이 간단해서 핀 번호를 추가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윈도우 버튼 → 눌러서 뜨는 창에서 톱니모양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정 창이 열리는데, 여기서 살짝 아래로 드래그 해줍니다.


'계정'을 클릭합니다.


'로그인 옵션'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아래로 드래그 해보면,


'계정 암호 변경'과 'PIN' 두 가지가 존재합니다. 여기서 둘 중에 하나건 두 가지 전부건 일단 셋팅을 해둔 뒤,


  키보드 'Windows + L'키를 눌러보면 위와 같이 컴퓨터가 잠기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텐데, 여기서 둘 다 설정된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PIN 입력 화면이 보여지고, 기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암호만 설정된 경우에는 위와 같이 뜹니다. 둘 중에 어떤 방식으로 잠금을 해제할 것인지는 스크린 샷을 보면 '로그인 옵션'이라는 버튼이 보일텐데, 그걸 눌러서 원하는 잠금 해제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아래는 부팅 시 암호 입력 과정 없이 바탕화면에 바로 진입하게끔 하는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빠른 부팅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이것 정도는 필수적으로 설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2016/03/25 - 윈도우10 로그인 없애기, MS 계정 필요, 설명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