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닌텐도 스위치 멕시코 e샵 계정 만드는 방법

반응형

  스위치의 경우, 이전 세대의 닌텐도 기기와는 다르게 지역락이 없습니다. 때문에, 자국에는 없고 다른 국가 샵에는 있는 게임들을 구매할 수 있는데, 이 때문에 타국의 e샵 계정을 주로 만들어서 사용하는 편입니다. 한국의 경우에는 반쪽짜리 e샵(2018.05)이 존재하기 때문에(닌텐도 공홈에서 게임을 구매 후, 스위치에 코드를 입력해 받는 방식) 편함을 위해서라도 더더욱 해외쪽 계정을 만들 수 밖에는 없는데, 이렇게 받아도 되는 이유가 게임에서 한국어를 지원하면 어느 곳에서 사던 간에 한국어로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e샵의 지역은 굉장히 많은데, 그 중에서 멕시코가 유일하게 대부분의(전부는 아님) 게임들을 가장 싸게 살 수 있습니다. 이것 이상의 메리트는 없다고 생각해서 이쪽의 계정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다룹니다.



스위치에서 멕시코 국가로 계정을 등록하는 방법

이번 글에서는 생략되는 부분 없이 차근차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위치는 아직까지(2018.05) 시스템 언어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System Settings'를 선택합니다.


왼쪽 메뉴 중, 'Users → Add User'를 선택합니다.


'Next'를 눌러줍니다.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닉네임까지 만든 다음, OK를 눌러줍니다. 개인적으로 닉네임_국가 꼴로 정리해서 보기 좋게 만들고 있으므로 뒤에 _MX를 붙였습니다.


'Create Account'를 눌러줍니다.


  여기서부터는 스위치 내부에서 스크린 샷을 막고 있어서 어쩔 수 없이 스마트폰을 사용해서 찍었습니다. 'Send account-creation instructions via e-mail'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자신이 멕시코 계정에 사용할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보통 Gmail의 경우에는 <아이디@gmail.com>꼴로 작성되는데, <아이디+국가@gmail.com>꼴로 써주면 하나의 지메일 계정으로도 여러 국가의 계정을 만들 수 있으므로 Gmail을 추천합니다.


  즉, 기존 이메일이 <abcd@gmail.com>이라면, <abcd+mx@gmail.com> 꼴로 사용해도 <abcd@gmail.com> 이쪽으로 이메일이 도착하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모든 닌텐도 계정을 만들어버리면 모든 계정에서의 알림이 이메일 하나로 도착하게 되는 것입니다.

아무튼, 이메일을 작성하면


  등록했던 Gmail로 메일이 도착하게 됩니다. 파란색 링크를 눌러서 어카운트 생성 과정을 계속 진행하면 됩니다.


링크를 누른 뒤 새로 열리는 페이지에서 '자신의 어카운트'를 선택합니다.


이 부분의 빈 칸에 필요한 항목들을 적으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국가/지역에 '멕시코'를 골라주는 것입니다. 시간대는 그 지역에 맞춰서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모든 내용을 기입했다면 '닌텐도 어카운트의 이용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합니다.'에 체크한 뒤, 하단부의 'Continue'를 클릭합니다.


  계정을 만드는 마지막 과정에는 이벤트 등의 이메일 수신 알림이 있는데, 이 부분은 받을 것이라면 그냥 진행, 받지 않을 것이라면 스크린 샷과 같이 'Don't receive'를 선택하고 하단부의 'Confirm & Register'를 클릭합니다.


계정을 완성하고 난 뒤에는 닌텐도로부터 메일이 한 통 오게 되는데, 코드 4자리를


작성 마지막 과정에 입력해주면 됩니다.


어카운트의 작성이 완료되면,


추가적으로 5자리의 확인 번호를 알려주게 되는데,


  이걸 앞서 스위치에 뜬 화면에 입력해주면 계정 등록이 완료됩니다. 이제 e샵에 들어갈 때 새로 만든 멕시코 계정을 선택해주면 쉽게 진입이 가능하며, 내부에서는 다른 e샵에서 사용했던 마찬가지의 결제 방법을 통해 결제해주면 됩니다. 단, 멕시코가 모든 게임이 싸지는 않기 때문에 어느정도로 비교 후에 지르는 것을 권장하며, 모든 게임이 구체적으로 어디가 더 싼지를 확인하려면 바로 아랫줄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