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10 최적화 프로그램과 방법 소개

반응형

  윈도우는 OS를 깔고 최적화 프로그램만 구동한다고 최적화가 되지 않습니다. 최적화는 개인이 직접 PC를 사용해보고 불편한 부분들을 조정하여 사용이나 성능 부분을 개선시켜주는 작업인데, 최적화 프로그램들이 하는 일은 그 상태를 최대한 유지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것입니다. 때문에, 프로그램을 찾기보다는 이 글에서 언급하는 방법들을 통해 윈도우를 자신이 사용하기 좋게끔 맞춰주고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꾸준히 관리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최적화 프로그램과 방법 소개

  앞서 언급했듯이 우선 제가 이미 작성해둔 글들(아래의 링크)을 통해 사용하기 좋게끔 셋팅해줍니다. 대표적으로는 윈도우를 켤 때마다 로그인을 해야하는 것, 시각효과 조정을 통한 성능향상, 잠금화면 진입 시간 조정 등이 있겠습니다.

2018/04/06 - Windows Defender 끄기, 실시간 감시 OFF로 성능 확보

2013/11/16 - 윈도우7 최적화 고효율 방법

2018/04/16 -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본 브라우저로 변경하는 방법

2016/11/12 - 윈도우10 암호 해제 방법, 로그인 과정 삭제

  일단은 이정도가 갓 OS가 설치된 PC에 셋팅해주면 좋은 것들이며, 나머지는 좀 더 사용해보면서 불편한 부분을 고쳐주시면 되겠습니다.


  지속적인 관리를 위한 툴로는 이것저것 많이 써봤지만 CCleaner나 Advanced SystemCare를 추천합니다. 이 글에서는 후자에 대해서 설명을 진행할 것입니다.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동했으면, DOWNLOAD NOW를 눌러서 파일을 받아줍니다.


  눌렀으면 다음 페이지로 이동되는데, 잠시 후에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소리 조심하세요. 이후, 받은 파일을 실행해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설치기의 '설치'를 눌러줍니다.


'아니오, 감사합니다.'에 체크 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마찬가지로 진행합니다.


'온라인에서 더 알아보기' 부분의 체크를 해제하고 '마침'을 눌러줍니다.


이제 켜지는데, '사용해보기'를 눌러줍니다.


'모두 선택'에 체크하고, 중앙에 아주 크게 만들어져 있는 '검사'를 눌러줍니다.


모든 검사 과정을 마쳤다면 '수정'을 눌러서 작업을 완료합니다.


  추가로 나타나는 창은 닫아주면 됩니다. 사실 이런류의 프로그램은 어떤걸 사용해도 무방하며, 단지 '얼마나 더 많은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는가만 따져보면 되겠습니다. 물론, 그 많은 기능들 중에 얼마나 자신에게 필요한지도 결과적으로는 따져봐야겠죠. 답은 최대한 많은 것들을 사용해보고 적절한걸 찾아보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