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Windows Defender 끄기, 실시간 감시 OFF로 성능 확보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에 기본적으로 설치 및 실행되는 Windows Defender의 실시간 감시 기능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름 그대로 윈도우 디펜더는 OneDrive와 같이 윈도우를 설치하고 실행해보면 기본적으로 깔려서 실행되고 있습니다. 물론, 원드라이브는 개인적으로 쓰질 않으니 필요없고 윈도우 디펜더의 경우에는 타 백신을 사용하는 경우엔 굳이 백신 2개로 PC 자원을 더 먹을 이유가 없기 때문에 실시간 감시 기능은 꺼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디펜더 창을 열어서 본다고 감시 끄기 버튼 그런거 없습니다. 때문에, 이 글에서 과정을 차근차근 설명할 것입니다.




Windows Defender 끄기, 실시간 감시 오프로 성능 확보

 최근에는 다른 백신을 사용할 경우, 디펜더의 실시간 감시가 자동으로 꺼지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그렇지 않다면 이 글을 통해 제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Windows + R'키를 눌러 실행창을 불러온 뒤, 'gpedit.msc'를 입력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실행됩니다.


좌측 메뉴대로 따라가줍니다.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사용 안 함'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합니다.


좌측 상단부의 '사용'에 체크한 뒤, 우측 하단부의 '확인'을 눌러서 설정을 저장합니다.


  이후, 'Windows Defender 보안 센터'로 이동해보면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부분의 실시간 감시가 꺼져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 백신을 사용하지 않고 이것만 사용해도 무관하나, 좀 더 검증된 백신을 사용하는게 PC 보안에는 더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