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safefinder 제거 방법, 인터넷 시작페이지가 세이프 파인더인 경우

반응형

  보통 시작페이지가 safefinder인 경우, 이걸 고치려고 인터넷 익스플로러 내부의 인터넷 옵션 부분에서 변경을 해도 바뀌지 않는데, 깊게 생각해보지 않아도 바이러스로 인한 문제입니다. 때문에, 백신을 통해 제거를 해줘야 하는데 기본적으로 PC에서 사용하는 백신을 사용해서 검사 후 삭제하면 됩니다. 하지만, 그 백신이 해결해주지 못한다면 이 글에서 언급한 툴을 사용해서 해결해주면 되겠습니다.

  보통 백신에는 빠른 검사와 전체 검사 두 가지를 제공하는데, 내부에 있는 위험 요소들을 전부 제거하기 위해서는 빠른 검사로는 불가능합니다. 꼭 전체 검사를 통해서 전부 지워줘야 이후에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safefinder 제거 방법, 인터넷 시작페이지가 세이프 파인더인 경우

safefinder를 찾아낼 수 있는 백신을 사용해서 해당 문제만 해결하고 다시 지우는 과정을 설명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해보면 이상한 홈페이지와 하단부 광고까지 떠있습니다.


  그래서 서론대로 인터넷 옵션에 들어가보면... 정상적으로 네이버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시 실행해보면 마찬가지로 safefinder 페이지가 열립니다.


우선, 문제 해결을 위해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FREE DOWNLOAD를 눌러서 파일을 받아줍니다.


기본적으로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동의 및 설치'를 눌러줍니다. 나머지 설치 과정은 생략했습니다.


  설치 완료 후, 윈도우 10 기준으로 윈도우 키를 누르면 '최근에 추가한 앱' 부분에 설치된 파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Malwarebytes'를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평가판을 시작합니다.


'지금 검사'를 눌러줍니다.


여기서 짧은 시간동안 여러가지를 검사하게 되는데, 기다려줍니다.


  다 검사하면 결과가 뜨는데, 505개를 검사했네요. 기본적으로 모두 체크된 상태이기 때문에 '선택 항목 격리'를 눌러줍니다.


  전부 제거한 뒤에는 재부팅을 해줘야 합니다. 이 경고창을 띄운 상태로 글을 끝까지 읽고 재부팅 후 모든 일을 처리해주면 되겠습니다.


  재부팅 후에 다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해보면 자신이 선택한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 백신을 계속 사용할게 아니라면 'Uninstall Malwarebytes'를 실행해서 백신을 지워준 뒤, 해당 컴퓨터에서 쭉 사용하던 백신을 이어서 사용해주면 되겠습니다.

  사실 모든 윈도우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최소한 10에서는 Windows Defender라는 백신의 실시간 감시가 기본적으로 켜져있으며, 이걸 꺼주지 않고 다른 백신을 사용해버리면 백신을 2개 사용하는 셈이 됩니다. 때문에, 윈10에서는 타 백신을 사용하려고 한다면 윈도우 디펜더의 실시간 감시를 꺼주고 사용해야 합니다. 일단 바로 아래에 글 제목 형식으로 링크를 걸어뒀으므로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018/04/06 - Windows Defender 끄기, 실시간 감시 OFF로 성능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