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크롬에서 액티브X를 사용하는 방법!

반응형

  우리는 액티브X를 싫어합니다. 적어도 제 주변의 사람들은 액티브X를 싫어합니다. 그럼 누가 좋아해서 생기고 유지가 되는걸까요? 다들 싫어하는데도요. 아무튼, 아직까지도! 아직! 까지도! 액티브X는 존재하고, 대다수의 공공기관 홈페이지에는 깔아야만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크롬이 유행합니다. 크롬이 유행하지만 크롬에서는 액티브X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크롬에는 확장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공공기관 홈페이지도 이용이 가능한데,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에서 액티브X를 사용하는 방법!

관련 글 : 크롬 브라우저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제하는 방법은 '이곳(Link)'을 참고하세요.


구글에서 ie tab을 검색하거나,


  위 주소를 대, 소문자 정확히 입력하여 웹 스토어 페이지 내의 IE Tab을 받아줍니다.(웹 스토어로 직접 이동해서 검색해도 검색 결과는 뜨지 않습니다.)


'+ CHROME에 추가'를 눌러주면 추가가 됩니다.


재확인 창이 뜨는데,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눌러주면 됩니다.


받고 나면 크롬의 우측 상단부에 e라고 적힌 아이콘이 생기게 되는데,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좌측 하단부에 'ietabhelper.exe'가 받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실행해줍니다.


  정상적으로 실행을 해줬다면 크롬의 주소창 아래에 주소창이 하나 더 생기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그냥 크롬 사용하듯이 사용해주면 됩니다.

  다른 사이트를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크롬에서 직접 이용하고자 하는 사이트로 이동해준 뒤(즐겨찾기 클릭 등), 우측 상단부 e 아이콘을 클릭해서 바로 위 스크린 샷 처럼 주소창이 2줄이 되게끔 설정하면 액티브X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