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토렌트 저장위치 변경 방법과 이미 받은 파일 경로 확인하는법

반응형

  오늘은 토렌트의 저장위치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스크탑 컴퓨터를 사용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내부에 SSD와 HDD를 함께 겸용해서 사용할텐데, 가격 대비 용량이 작은 SSD에는 여유가 없다면 파일 저장용으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SSD에 여유 용량을 두고 사용하지 않는다면 이후 속도 저하까지 따라오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구동을 위한 설치용으로만 쓰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문에 토렌트와 같은 것을 사용할 때는 HDD로 경로를 바꿔서 저장해주는 것이 효율적인데, 토렌트 자체에는 경로 설정 방법이 2가지가 존재하므로 이 중에 추천하는 방법 대해서 설명을 진행합니다.



토렌트 저장위치 변경, 여러개의 경로를 사용하는게 효율적

관련 글 : utorrent의 무설치 버전을 받는 방법은 '이곳(Link)'을 참고하세요.


  이미 받은 파일의 경우에는 파일 목록을 더블클릭 해주면 아래와 같이 저장 위치가 열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열리므로 경로를 일일히 찾아볼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신규로 받는 파일의 경우에는 저장위치를 토렌트 내부에서 따로 정해줘야 합니다. 일단은 2가지 방법이 있는데 대부분이 잘 사용하지 않는 방법부터 소개를 진행합니다.

'옵션 -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설정 창이 열립니다.


  '폴더' 탭을 클릭해주면 여러 다운 위치를 설정할 수 있으나, 대부분의 파일이 하나의 경로에만 쌓이게 되면 보기가 지저분해지므로 주제별로 나눠서 저장해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파일을 받고자 할 때, 토렌트를 켜보면 위와 같이 저장 경로를 선택할 수 있는데 이 저장 경로가 우측의 ▼를 눌렀을 때 앞서 사용했던게 저장되어 있으므로 이쪽을 사용해서 파일을 받을 때마다 경로는 어느정도 지정해두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