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10 녹음기 실행 및 간략한 사용방법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녹음기의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체로 윈도우 자체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기능들은 가장 많이들 사용하는 그림판과 같이 기능이 제한적이고 사용법이 매우매우 간단하게 이뤄져 있는데, 녹음기 또한 같은 분류에 속합니다. 때문에 방금 언급했듯이 세부적인 편집은 불가능하나 자르기 기능정도는 지원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녹음하여 필요한 부분만을 잘라서 저장하는 형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장점은 '기본 제공 프로그램'이라는 것이겠죠.



윈도우10 녹음기 실행 및 간략한 사용방법

관련 글 : 자동으로 스마트폰의 통화를 녹음하는 기능을 사용하려면 '이곳(Link)'을 참고하세요.


녹음기는 윈도우 버튼을 눌러서 '음성 녹음기'를 검색하면 실행할 수 있습니다.


  실행한 뒤의 모습입니다. 윈도우 XP부터 8, 10까지 오면서 기본 제공 프로그램들의 인터페이스는 더욱 간략해졌습니다. 마치 스마트폰 어플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Alt를 누르면 단축키를 확인할 수 있으나, 단축키까지 쓸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녹음 도중의 화면입니다. 정지, 일시정지를 통해 녹음 진행 상황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정지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녹음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실행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편집은 음성 파일의 양옆 자르기 기능만 사용할 수 있는데, 하단부에 보이는 아이콘들 중에 2번째로 존재하는 아이콘을 눌러주면 됩니다.


눌러서 양옆에 까만 공이 달려있는 바를 조절해준 뒤 체크 버튼을 눌러서 저장합니다.


가장 중요한 파일 위치는 우측 하단부 '메뉴 - 파일 위치 열기'를 순서대로 눌러주면,


  녹음된 파일이 저장된 위치가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은 .m4a로 저장되므로 다른 확장자를 사용하려면 확장명 변경 프로그램이나 사이트(사이트의 경우 이곳(Link))를 참고하여 변환해주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