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m4a mp3 변환 사이트 소개 및 사용방법

반응형

  오늘은 m4a 파일을 mp3 파일로 간단한 방법을 통해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인터넷에서 받는 소리나 음악 관련 파일들은 기존 PC에서도 아무런 부가 프로그램 없이 실행이 가능한 wav나 mp3와 같은 확장자를 가지는데, 간혹 이와 같이 호환이 어려운 확장자 파일을 받게 되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물론, 다른 변환 툴을 사용해서 바꿔줘도 되겠지만 흔한 경우는 아닌만큼 툴과 같이 번거로운 방법을 제외하고 사이트로 간단하게 처리하는 과정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m4a mp3 변환 사이트 소개 및 사용방법

이 글의 내용으로 변환한 뒤, 기본 소리 크기를 수정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후, 좌측 메뉴의 첫 번째 'Select Files to Upload'를 눌러서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합니다.


2번째 메뉴인 'Output Format'에서 MP3를 선택합니다.


이후, 음질을 선택하고 'Convert'를 눌러주면,


  잠시동안의 파일 변환 과정 이후에 변환된 확장자로 된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Download'를 통해서 눌러주면 받을 수 있으며, 음질 설정의 경우에는 이미 좋지 않은 파일을 320Kbps로 변환한다고 해서 좋아지지는 않으므로 가장 무난한 192Kbps를 선택하는 것을 개인적으로 권장합니다. 물론, 개인의 판단 하에 음질이 뛰어나다고 생각된다면 어느 설정을 이용해도 상관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