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d3dx9_37.dll 부재로 인한 에러, 2가지 방법 소개

반응형

  오늘은 d3dx9_37.dll의 부재로 인한 프로그램 실행 불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dll 파일로 인해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부재된 파일을 넣으면 해결이 되긴 하지만, 앞부분이 d3dx로 시작되는 경우에는 다이렉트X 통합 설치본을 받아서 깔아두면 d3dx로 인해 이후에 발생할 문제를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게 37번이듯이 수십가지가 존재하므로, 개인적으로는 통합본을 받아서 설치할 것을 권장하지만, 개별적으로 받아서 넣는 방법도 함께 소개할 것입니다.



d3dx9_37.dll 부재로 인한 에러, 2가지 방법 소개

관련 글 : 다이렉트X 통합본은 '이곳(Link)'을 참고하세요.

  dll 파일을 개별적으로 받아서 해결하려면 이 글을, 통합본으로 받아서 다른 d3dx 에러까지 제거하려면 바로 윗 줄의 '이곳(Link)' 링크를 참고하여 이전 글을 따라서 진행하면 됩니다.


개별적으로 받기 위해서는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d3dx9_37.dll을 검색창에 입력합니다.


결과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파일명 하단부에 뜬 결과를 눌러주면,


비트별로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 수를 확인하는 방법은 바로 위의 링크를 참고해주면 됩니다.


여튼 파일을 받아주면 내부에 dll 파일이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파일을 ' 내 PC - C 드라이브 - Windows ' 경로로 이동해서 32비트 컴퓨터의 경우에는 System32에, 64비트 컴퓨터의 경우에는 SysWOW64에 넣어준 뒤에 실행이 되지 않던 프로그램을 실행해보면 해당 dll 파일의 부재로 인한 에러는 더이상 뜨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