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오버워치 닉네임 변경방법, 1회 한정 무료

반응형

  오늘은 오버워치에서 닉네임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버워치의 경우에는 블리자드사의 게임이므로 기존에 하스스톤이나 히오스, 와우와 같은 게임들을 이용한 계정과 같은 계정에 속하게 됩니다. 여기에는 닉네임이라는 단어 대신에 배틀태그를 사용하고 있으며, 타 게임과 같은 의미로 사용됩니다. 앞서 말했듯이 최초 1회 변경은 무료이므로 현재 닉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바꿔보는 것도 괜찮으리라 생각됩니다.

  배틀태그의 장점은 닉네임 중복이 없다는 것인데, 이로 인해서 사칭의 위험도 어느정도는 있기 때문에 뒤에 '#숫자'꼴을 잘 파악해서 구분해야한다는 단점이 동시에 존재합니다.



오버워치 닉네임 변경방법, 1회 한정 무료

추가 : 오버워치의 시즌2 보상 등에 관련된 내용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배틀넷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우측 상단부 '내 계정 - 로그인' 순으로 눌러줍니다.


로그인 과정을 거쳐줍니다.


다시 우측 상단부 '자신의 닉네임 - 계정 관리' 순서대로 눌러줍니다.


  이 화면에서는 자신의 로그인시 사용하는 계정 명 등의 세부 사항과 소유 중인 게임의 목록을 간단하게 나타내는데, 좌측의 계정 정보란의 중앙쯤에 존재하는 BATTLETAG 하단부의 '변경'을 눌러서 바꿀 수 있습니다.


  스크린 샷에 보이는 것과 같이 '이름 입력' 란에 자신이 원하는 닉네임을 입력 후, 하단부의 'BATTLETAG 변경' 버튼을 눌러줌으로써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배틀태그의 경우에는 서론부에 언급했듯이 '#숫자'꼴로 뒷쪽에 붙는걸로 구별하므로 자신이 평소에 하고싶었던 닉네임을 중복 여부와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