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오버워치 시즌2 보상과 새롭게 변경되는 내용 정리

반응형

  오늘은 오버워치의 시즌2를 진행하면 얻을 수 있는 보상들과 새롭게 변경되는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확실히 경쟁전 시즌 자체가 초기라 시스템이 안정적이지 않으며 유저들의 불만도 많았던 것은 사실입니다. 때문에, 이번에 추가적으로 시즌이 시작되면서 기존 시스템이 틀은 유지한채로 어느정도 변경되었으며, 가장 불공평했던 동전던지기 시스템(승자 결정전)이 삭제되었습니다. 그에 따라 경우에따라 무승부가 날 수도 있게끔 변경되고 이 부분은 맵별로 세부적으로 변경되었으므로 따로 홈에서 확인해주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시즌 1때 있었던 황금무기 뒤로는 추가되지 않았고, 승자 결정전 개선의 내용을 제외한 핵심적인 내용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버워치 시즌2 보상과 새롭게 변경되는 내용 정리

추가 : 황금무기에 대해서는 '이곳'을 참고하세요.


이 글은 오버워치 공지사항을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기존 1점에서 100점까지이던 경쟁전 시스템이 티어제로 변경되었습니다.


  티어는 브론즈부터 그랜드마스터까지 총 7단계이며, 다이아몬드까지는 올려놨던 등급이 점수 하락으로 인해 떨어지지 않습니다. 즉, 마스터 이상의 티어를 가진 경우에는 실력이 녹슬어서 평점이 내려가거나 한다면 다이아몬드까지 다시 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위와 같이 다이아까지는 평점 1000점, 그 이상은 500점 차이까지만 그룹 플레이가 가능하며, 이건 아무래도 저번 시즌 기준으로 최상위인 100점과 1점의 듀오가 가능해서 생기는 밸런스 문제를 어느정도 최적화 하기위해 개선된 사항이라고 생각됩니다.


  다음으로 왼쪽 위는 시즌 내에 500위 안에 들었던 유저에게 주는 스프레이이며, 오른쪽의 스프레이는 시즌2 경쟁전 배치고사를 통해 티어를 부여받은 유저에게 주는 보상입니다.


전 시즌과 마찬가지로 상위 500위의 경우에는 추가적인 노란 아이콘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상위 500위는 일주일간 게임을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그 등수에서 벗어나지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위는 시즌2의 경쟁전 포인트 보상입니다. 시즌1의 점수대와 비교해본다면,

점수 

 티어

 0 ~ 39점

 브론즈

 40 ~ 45점

 실버

 46 ~ 49점

 골드

 50 ~ 55점

 플래티넘

 56 ~ 59점

 다이아몬드

 60 ~ 64점

 마스터

 65점 ~

 그랜드마스터

라고 보면 된다고 보여집니다. 

  또한, 경쟁전 포인트 보상이 10배로 늘어난 대신, 앞서 얻었던 포인트가 10배, 황금무기를 구매하기 위한 비용까지도 10배로 늘어납니다. 포인트의 가질 수 있는 한도는 6000이고, 이는 시즌 보상으로 얻는 양을 제외한 내용으므로 6000을 모은 상태에서 시즌을 그랜드마스터로 끝내는 경우에는 9000이 쌓이게 되겠죠.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