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iOS7 베타3 : 업데이트 방법

반응형

  오늘은 iOS7 베타3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은 2주마다 수정된 베타버전의 iOS7을 내놓고 있는데요. 현재는 베타3 까지 나와 있지만, 확실히 이전 버전보다는 안정된 느낌이 듭니다. 어플 자체의 호환은 어플의 문제가 아니라, iOS 자체에서 너무 큰 변화가 있었기 때문에 어플 구동의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 글에서는 기존 iOS7 베타2 유저분이나, 순정폰을 갖고 계신 분들이 사용하면 적절한 방법입니다. 아이폰 초보자라도 천천히 따라오시면 누구나 다 할 수 있습니다.

 


iOS7 베타3 : 업데이트 방법

iOS7은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iOS7 베타3iOS7 베타3 : 아이튠즈

  우선, 아이폰을 PC와 연결합니다. 이 글에서는 중요한 사항을 하나도 빼먹지 않고 진행할 것이며, 글 하나에 압축하기 때문에 각 부분에 대한 내용이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텍스트로만 작성하는 부분도 있으므로, 주의깊게 살피며 따라가시면 되겠습니다.)

  연결 뒤엔 우측 상단의 iPhone를 눌러줍니다. 아이팟이나 아이패드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작동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전에 아이튠즈는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두시기 바랍니다.

 

iOS7 베타3iOS7 베타3 : 최신 버전의 iOS

  iOS7 베타3로 업데이트 전에는 아이튠즈와 아이폰이 모두 최신버전의 펌웨어로 업데이트 되어 있어야 합니다. 스크린 샷은 [요약] 탭을 나타낸 것이며, 하단에는 백업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백업]을 눌러서 백업을 완료합니다.

 

iOS7 베타3iOS7 베타3 : 백업 확인

  아이튠즈 좌측 상단의 [메뉴 → 기본 설정(F)... → 장비] 탭을 보시면 최근 백업 날짜와 목록들이 적혀 있습니다. 꼭 '오늘'이라는 단어를 확인해야 합니다. 백업 후에는 동기화도 한번 거쳐 줍니다. 어플들을 아이튠즈와 동기화 하기 위함입니다.

 

iOS7 베타3iOS7 베타3 : iOS7 .ipsw

  본문 최상단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아이폰, 아이팟 터치, 아이패드에 맞는 펌웨어를 받아줍니다. 현재는 베타2 까지만 업로드가 되어 있지만, 베타3가 업로드 된 경우에는 그냥 진행하시면 됩니다.

  아이폰5의 경우 스크린 샷과 마찬가지로 A1428과 A1429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자신의 아이폰 뒷면을 참고해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iOS7 베타3iOS7 베타3 : 업데이트

  [요약] 탭에서 [업데이트 확인]을 [Shift + 클릭]을 해서 다운받은 업데이트 파일(.ipsw)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서 진행하세요.

 

iOS7 베타3iOS7 베타3 : 업데이트가 진행 중

업데이트가 진행 중입니다.

 

iOS7 베타3iOS7 베타3 : 업데이트 완료

  iOS7로 업데이트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베타2로 업데이트 한 경우에는 아랫 부분을 더 따라가주시고, 베타3로 업데이트 한 경우엔 완료된 것이므로 뒷부분까지 더 진행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iOS7 베타3iOS7 베타3 : 설정 → 일반 iOS7 베타3소프트웨어 업데이트 iOS7 베타3다운로드 및 설치

  아이폰의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다운로드 및 설치] 순으로 따라가서 iOS7 베타3를 업데이트 해주시면 됩니다. 이 과정은 수 분 ~ 수 십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글 분량상 업데이트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을 남겨주시면 아는 범위 안에서 답변 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으로 iOS7 베타3 : 업데이트 방법의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