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한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 중에 iCloud를 이용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질적으로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하여 컴퓨터로 사진을 전송하는 것은 처음 설정 이외에 자동이며, 업그레이드 등의 작업 도중에 아이폰 내부의 사진이 사라지더라도 아이클라우드의 사진을 백업하면 되므로 꽤 유용합니다.

  이 글에서는 iCloud 제어판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과 컴퓨터로 사진을 옮기는 방법을 간단하게 다룰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한

iCloud는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 iCloud 제어판

  윈도우용 아이클라우드 다운로드 페이지 입니다. 윈도우 Vista, 7, 8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사진 스트림 기능 외에 북마크 동기화 기능도 사용이 가능한데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Safiri 5.1.7 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이상 되어야 사용 가능합니다.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 셋업파일

  아이콘이 퀄리티가 매우 좋네요. 셋업파일을 실행하여 설치해 줍니다. 딱히 뭔가 중요한 과정이 없으므로 설치과정의 일부를 생략합니다.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 설치 시작

아이클라우드 제어판의 설치를 시작합니다.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 설치폴더 지정

경로를 설정합니다.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 설치 완료

[완료]를 눌러서 아이클라우드의 설치를 완료합니다.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 재부팅

설치가 완료된 후에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컴퓨터를 재시작해야 합니다.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 작업표시줄 하단

정상적으로 재부팅 한 후, 윈도우 우측 하단의 [iCloud 우클릭 → iCloud 제어판 열기]를 눌러줍니다.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 사진 스트림

  애플 아이디를 이용하여 로그인 해야 합니다. 애플 아이디는 아이튠즈를 사용하는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아이클라우드는 제어판 외에 사이트가 존재하는데, 이곳에서는 제어판에서 다루는 기능 외의 기능들을 다룰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기 위해서 [사진 스트림] 우측의 [옵션...]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 경로 설정

  사진 스트림 위치를 설정합니다. [나의 사진 스트림]과 [공유 사진 스트림]도 설정합니다. [나의 사진 스트림] 부분의 체크를 유지하게 되면 자동으로 사진 스트림으로 사진이 옮겨져서 사진을 날릴 위험이 없어집니다.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 동기화되는 폴더

  경로로 들어가보면 [Photo Stream]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처음으로 사진 스트림 기능을 이용하는 분들은 사진이 동기화 되는데 꽤 걸릴 수 있습니다. 사진은 저 폴더 내부에서 드래그해서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것으로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한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