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스팀 스트리밍 플레이 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

반응형

  오늘은 스팀에서 스트리밍을 이용한 플레이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베타유저를 뽑았다는 말이 있던데, 지금 당장은 모두 다 사용이 가능한 정도로 바뀌었으므로 관심이 있다면 해볼만 합니다. 이 기능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집 내부 네트워크에 해당되는 A PC에 게임이 설치되어 있다면 B PC에서 A 게임을 실행해서 화면을 받아오며 플레이 하는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즉, A 컴퓨터에서 렉만 없다면 B의 사양이 낮더라도 게임 자체는 A에서 구동하게 되는 것이므로 노트북이라면 같은 네트워크 내의 모든 장소에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다만, 고려해야 할 점이라면 수신 상태가 좋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준비할 것은 두 컴퓨터에 모두 스팀 클라이언트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 되어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스팀 스트리밍을 통한 저사양 컴에서의 플레이 방법

Steam 결제방법 등에 대한 정보는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우선, 게임을 구동하고자 하는 컴퓨터에 설치를 모두 마쳐줍니다.


그리고, 스트리밍을 통해 플레이 할 대상에도 마찬가지로 로그인 과정을 거쳐줍니다.


이제 자신의 라이브러리로 이동 후, '설치 구동하고자 하는 PC'를 선택합니다.


설치 후에는 위와 같은 화면을 B PC(스트리밍 이용 대상)에서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확인'을 눌러줍니다.


버튼이 스트림 실행으로 바뀌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행한 후의 모습입니다. 스크린 샷을 찍었지만 메인에 저장이 되었네요. 화면만 받아오는 것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역시 스샷은 노트북에 저장되지 않았으며, 프레임 자체는 절대로 낮지 않았습니다. 스팀이 게임 유통 관련을 담당하는 만큼, 스트리밍을 통해서도 무리 없이 플레이가 가능하게끔 한다는 점을 내세워서 만든 기능이라는 것을 크게 느꼈습니다. 반응속도가 매우 중요한 FPS 게임인데도 무난하게 즐길 수 있었다는 점을 보면 꽤 성공적인 기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물론, 이런 과정 없이 메인에서 플레이 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고 고화질이긴 합니다. 화질이 미세하게 좀 떨어지더군요. 내부 네트워크 환경 자체가 상향이 된다면 해결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우선 처음으로 이 Streaming 기능을 이용한 것을 점수로 따지자면 5점 만점에 4.5점정도 주고 싶습니다. 물론, 인터넷 상태가 나쁘다면 권장하지 않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