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스팀 결제방법에 대한 설명과 구매방법 나열

반응형

  오늘은 스팀에서 기본적인 결제를 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과 그에 따른 구매의 4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Steam에서는 국내 결제가 가능한 것으로는 불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때문에, 해외 웹 사이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게끔 따로 발급해주는 것이 필요한데, 이 글에서는 그것의 적용 방법과 스팀 자체에서 제공하는 구매 4가지 루트에 대해서 적을 것입니다.

  요즘 명작들이 Steam을 통해 출시되고 있는데, 혹시라도 만들어둔다면 이후에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스팀 결제방법 설명과 직접·보관함·선물의 간략한 설명

Steam Client 기준으로 설명을 진행합니다.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한지는 확인해보지 않았습니다.


로그인 과정을 거쳐줍니다.


우측 상단부의 '자신의 아이디 → 계정 정보' 순으로 눌러줍니다.


'다음 … 계정에 등록되어 있습니다.'라는 문구 하단부에 '추가' 버튼이 있으므로 눌러줍니다.


  이곳에서는 Visa부터 시작해서 JCB까지의 5가지 수단을 선택할 수 있게끔 되어 있는데, 자신이 이용하고자 하는 것을 선택한 뒤에 세부내용을 적으면 됩니다. 모두 한글로 적어도 상관 없습니다.


모든 과정을 거쳤다면 위와 비슷하게 설정된 것을 '계정 정보'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임의로 라이브러리에 구입하고자 하는 게임 하단부의 '장바구니에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왼쪽의 녹색 버튼은 자신의 라이브러리로 바로 저장 및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 있으며, 오른쪽 버튼은 아래와 같은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물 보내는 '2가지 방법(메일, 스팀 계정)'과 '보관함에 저장'한 후에 자신이 이용할 지 거래를 통해 남에게 줄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관함의 경우에는 최소 1달이 지나야 거래가 가능하므로, 이 점은 알고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