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인터넷 익스플로러 업데이트와 다운그레이드 방법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7 이하 버전에서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업데이트 방법과 다시 버전을 내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익스플로러 자체 내부의 업뎃은 윈도우 업데이트를 활성화 해주면 현재 설치된 익스플로러의 버전에 맞게끔 신규 업뎃을 제공해주는데, 버전을 10에서 11로 올리는 것 등등은 앞선 과정을 거치더라도 올라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수동으로 올려줘야 하는데, 이 방법과 다시 11에서 10으로 내려가는 등의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볼 것입니다.

  참고로, 윈도우 8을 아직 사용하는 분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8 이상 버전(8, 8.1, 10)부터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이하의 버전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당연히 업그레이드나 다운그레이드는 없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업데이트와 다운그레이드 방법

관련 글 : internet explorer의 다운그레이드의 경우엔 좀 더 자세하게 '이곳(Link)'에 추가로 작성했습니다.


업그레이드는 우선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후, 우측 상단에 보이는 돋보기에 'inter'까지만 입력해도 익스플로러 결과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가장 최신 버전인 11을 선택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윈도우 8 이상 버전에서는 기본적으로 현재 최신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이 설치되어 있으므로 더이상 올릴게 없습니다. 이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컴퓨터가 윈도우 7을 사용할 것이므로 가장 상단부에 떠있는 'Internet Explorer 11 for Windows 7'을 눌러서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반대로 올린 버전을 다운그레이드 하는 방법은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로 이동해서,


  내역을 살펴보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어쩌고 업데이트가 되어있을텐데, 이 항목을 삭제하면 정상적으로 예전에 사용했던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가 됩니다. 이 부분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설명은 '이곳(Link)'을 참고하여 순차적으로 따라서 진행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