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낮추기 윈도우7 기준의 설명

반응형

  오늘은 상위 버전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웹 사이트에서 IE 7~10 정도의 버전에 최적화가 되어있는 경우, 버전을 낮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까지 국내에는 예전 IE를 사용했을 때 최적화 시켜서 만들었던 페이지들이 변경되지 않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때문에, 별도로 업데이트 했던 내용을 지움으로써 그 윈도우에서 처음부터 설치되어있던 구 브라우저로 돌아갈 필요가 생기게 되는데, 이때 네이버 소프트웨어와 같은 곳에서 원하는 파일을 설치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윈도우 7을 기준으로 설명을 진행합니다. 8과 같은 경우엔 기본적으로 IE 10이 설치되어 있어서 11로 올린 분들은 낮출 수 있지만, 8.1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11이 깔려있어서 이 글에서 소개하는 방법으로 해결이 불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버전을 낮추는 방법

업데이트된 부분을 지워야 하므로, 제어판으로 이동합니다.


  '제어판'에서 보기 기준이 스크린 샷과 같이 '범주'로 설정되어 있어야 위와 같이 보입니다. 좌측 하단부에는 프로그램 제거 부분이 있는데, '프로그램' 부분을 눌러줍니다.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를 눌러줍니다.


  보통 내리다 보면 'Internet Explorer ver'와 같은 꼴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에 없다면 우측 상단부의 검색창을 이용해서 찾은 뒤에 지우면 됩니다. 삭제하는 방법은 '우클릭 → 삭제' 순으로 누르면 가능합니다.


  만약, IE를 검색했는데도 뜨지 않는 경우엔 위와 같이 'Update for Microsoft Windows'를 찾아서 지우면 마찬가지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삭제 후에 재부팅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인터넷을 켜보면 구버전으로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페이지에서 위와 같이 검색해서 자신이 원하는 버전을 받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최신 버전의 IE만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더군요. 물론, 제가 아는 부분이 여기까지라 위와 같은 곳으로 해결책을 돌린게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삭제나 설치 시에 스폰서 프로그램의 셋업을 요구하지 않으므로 다음만 눌러서 빠르게 진행해도 무리는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