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애플뮤직 해지 방법, iTunes를 사용해서 해지하기

반응형

  오늘은 애플뮤직의 해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처음 3개월은 무료였나 그랬던 것 같고, 그 뒤에 3달 더해서 반 년 정도를 사용했는데, 한국노래 업데이트가 거의 죽어있는 수준이더군요. 곡 추천은 마음에 들어서 쭉 사용했습니다만, 그걸 빼고는 없는 한국 곡도 너무 많고 해서 해지를 결심하게 됐습니다. 이 글을 찾아오신 분들 중에는 3개월 무료가 끝났기 때문인 분들도 있을테고, 저와 같은 분들도 있을텐데 이걸 사용하는 분들 중에는 아이폰 등의 iOS를 탑재한 기기가 없을수도 있으므로 컴퓨터로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간략하게 작성하겠습니다.



애플뮤직 해지 방법, iTunes를 사용해서 해지하기

상단부에는 iTunes를 이용한 방법, 하단부에는 스마트폰을 사용했을 때 방법을 매우 간략하게 적었습니다.


  아이튠즈를 실행 후, 'Alt'키를 누르면 위쪽에 추가적으로 나타나는 메뉴 - '나의 계정 보기' 순으로 클릭합니다.


로그인 된 상태더라도 계정 정보를 보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로그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타나는데,


하단부 구독 부분을 보면 숫자가 0이 아닌 것을 확인할 수 있고, '관리'를 눌러줍니다.


애플 뮤직 부분의 '구독 취소'를 눌러줍니다.


  지금 취소하더라도 금액을 낸 월까지는 이용이 가능하다는 알림이 나타나며, 확인을 눌러주면 자동 결제가 해지됩니다. 아이폰에서는 애플 뮤직 앱의 멤버십 관리 항목으로 이동해서 해지해주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안드로이드의 경우도 아마 동일하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만 일단 설명은 이쯤으로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