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10 스테레오믹스 설정 방법과 없는 경우 설치법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에서 스테레오믹스를 사용하는 방법과, 글에서 소개된 내용대로 진행했는데도 발견하지 못했을 경우에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까지 이 기능이 잘 쓰이는지는 모르겠지만, 예전에는 PC 내부 소리를 마이크 기능처럼 사용하기 위해서 사용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러기 위해 만들어진 기능인 만큼 아직까지 별다른 차이는 없을 것이라고 생각되며,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도 설치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므로 적은 시간을 들여서라도 사운드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해두면 좋습니다.



윈도우10 스테레오믹스 설정 방법과 없는 경우 설치법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고자 한다면 '이곳(링크)'을 참고하세요.


  기존에 깔려있더라도 활성화는 이곳에서 할 수 있습니다.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부의 '스피커 - 녹음 장치' 순으로 눌러줍니다.


'소리' 창이 새롭게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곳에 보이지 않는 경우 '우클릭 -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 순으로 눌러서 표시되어 있지 않은 스테레오 믹스를 표시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떠주면 '사용'을 눌러서 기본장치로 써버리면 그만인데, 사용할 수 없는 장치를 표시하는 설정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뜨지 않는 경우에는 컴퓨터에 사운드카드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고 보면 됩니다.


  그런 경우엔 방금 언급한 설명 그대로 '이곳(링크)'을 참고하여 리얼텍 홈페이지의 다운로드 항목에서 드라이버를 받아서 설치해주면 이 글의 과정을 다시 거쳤을 때 항목이 생겨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테레오믹스를 제대로 사용하려면 기존에 마이크 부분 설정을 마이크가 아닌 스테레오 믹스로 맞춰줘야 정상적으로 소리가 게임이나 음성채팅 프로그램에 출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