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10 부팅속도 향상시키기 위한 좋은 방법

반응형

  오늘은 컴퓨터에서 부팅속도를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바이오스 설정 부분에서 고속 부팅을 활성화 시키면 가능한 방법이긴 합니다만, 이건 단지 부팅 자체만의 속도를 높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바탕화면에서 오래 걸리는 분들에게는 전체적인 시간은 줄어들겠지만 딱히 의미가 없습니다. 바탕화면에서도 프로그램이 켜지는 부분에서 걸리는 시간이 짧아야 하기 때문에 이 글에서는 기본적으로 사용 중인 PC에서 쉽게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을 기준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부팅속도 향상시키기 위한 좋은 방법

관련 글 : 윈10의 전반적인 속도를 늘리기 위한 최적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Windwos + R'키를 눌러서 실행 창을 연 뒤에 'msconfig'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부팅 탭을 눌러줍니다.


고급 옵션을 눌러줍니다.


  프로세서 수에 체크하고 최대 수를 선택한 뒤, 최대 메모리 부분도 체크합니다. 메모리 부분은 체크와 동시에 최대치가 설정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 설정했으면 하단부의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어서 '시작프로그램' 탭으로 이동합니다.


  이 부분에서 컴퓨터가 켜질 때 꼭 필요한 것을 남겨두고 나머지는 '사용 안 함'으로 맞춰줍니다. 시작 시 영향이 '높음' 수치가 되어있는 프로그램일수록 꺼주면 PC를 켤 때 걸리는 속도가 빨라지며, 이 부분을 건드려주면 바탕화면에 진입했을 때 실행하는 프로그램 수가 적어지기 때문에 바탕화면에서 소요되는 시간을 좀 더 절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