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스팀 프레임 표시 방법, Steam 게임에만 가능한 방법

반응형

  오늘은 스팀 게임에서 프레임을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을 구동할 때 자신의 PC에서 어느정도의 프레임으로 구동이 가능한가 알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144 프레임 지원 모니터를 사용하는 것이 일상화가 된 정도이기 때문에 현재 사용하는 그래픽카드로 모니터가 지원하는 프레임 만큼 뽑지 못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120 프레임 이상의 상황에서 자주 게임을 즐겨본 분들의 경우에는 확인해볼 필요 없이 체감으로도 어느정도는 알 수 있겠지만, 스팀 게임에서 정확한 수치가 필요한 경우에는 같은 기능을 가진 다른 프로그램까지 깔 필요 없이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스팀 프레임 표시 방법, Steam 게임에만 가능한 방법

관련 글 : 스팀 게임의 스크린 샷을 확인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우선 스팀 게임을 실행해줍니다.


이후, 'Tab + Shift'를 눌러서 위와 같은 창을 띄워줍니다.


좌측 하단부의 '설정'을 눌러줍니다.


새롭게 뜨는 설정 창에서 우측 상단부 '게임 중' 탭을 클릭합니다.


  게임 중 탭에서 스크린 샷에 표시한 노란색 부분을 볼 수 있을텐데, 고대비로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놓으면 게임 중에도 어느정도의 수치를 표시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고대비 + 우측 상단' 설정을 통해 위와 같은 크기로 뜨는 것을 확인했으며, 글자 크기의 세부 설정은 없으므로 위 크기로 원하는 위치에 놓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대비가 아닌 설정도 사용해봤습니다만, 잘 보이지 않는 수준이라 써보고 잘 안보인다 싶으면 고대비를 활성화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