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리바튜너 실행 불가능한 문제 해결법

반응형

  오늘은 리바튜너의 버전 문제로 인해 실행 불가능한 문제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고문은 호환성 관리자, '이 PC에서 이 앱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와 같이 뜹니다. 제작사 측에서 신버전이 나오면서 실행을 막아둔 것으로 보이는데, 왜 자동 업데이트가 없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이 경우는 업데이트를 새로 받아야만 정상적으로 실행 됩니다. 이번에 7.0.0 버전으로 업데이트 됐는데, 생각보다 조잡했던 느낌에서 벗어나고 깔끔하게 바뀌었더군요. 거의 윈도우8 디자인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리바튜너 실행 불가능한 문제 해결법

관련 글 : 리바튜너를 사용해서 수직 동기화를 거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컴퓨터를 켤 때마다 위와 같은 에러를 3주는 본 것 같습니다. 심지어 애프터버너를 설치하면 부가적으로 설치되는 리바튜너를 한 번 더 깔았는데도 같은 에러가 떠서 그 상태로 1주를 더 방치했다는 소문이... 여튼 이 화면에서 '자세한 정보' 부분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뜹니다.


뜨는 페이지에서 그대로 기다리면 새로운 버전의 리바튜너를 받게 될텐데,


켜서 설치를 진행해주면 됩니다.


근데 설치 도중에 RTSS.exe가 이미 실행된 상태라서 더이상 진행할 수 없다는 경고 문구를 확인할 수 있는데,


작업 관리자의 '세부 정보'란에서 확인이 가능하므로 끄고 마저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아무튼 설치를 끝내고 실행하면 이전 버전과 디자인만 바뀐 리바튜너가 실행됩니다. 개인적으로 업데이트를 계속 방치했던 이유는 배틀그라운드 수직 동기화 전용으로 사용 중이었는데 배그에서 수직 동기화 업데이트를 해줘버려서 그만... 여튼 지금은 프레임 표시용으로 이어서 사용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