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디아3 칼데산의 절망 등급을 아이템에 부여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디아블로3에서 고대 이상의 아이템을 사용하는 경우, 그 아이템을 더 강력하게 만들기 위해 칼데산의 절망 등급을 부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아3에는 밸런스를 맞추기 귀찮았는지는 모르겠지만 2와는 달리 대균열이라는 시스템이 존재하므로 플레이를 하면 할수록 모든 아이템을 모았더라도 더 강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방법을 통해 고대 아이템에 칼데산을 덕지덕지 바른 후에는 더 강력한 원시 고대 아이템이 존재하므로 그걸 얻어서 더 높은 칼데산 등급을 부여해주면 됩니다.



디아3 칼데산의 절망 등급을 아이템에 부여하는 방법

관련 글 : 디아3에서의 카나이의 함 위치는 '이곳'을 참고하세요.


  일단, 준비물로 보석이 필요하므로 아무 보석이나 얻어서 강화를 해줍니다. <등급 X 5> 단위로 아이템에 스탯이 부여되므로 높은 등급일수록 아이템에 붙는 스탯 또한 함께 높아집니다.


그 뒤, 카나이의 함으로 이동해서


  마지막 페이지인 <고대 아이템 보강> 부분의 제조법을 살펴보면 <고대 아이템 + 전설 보석 + 온전한 왕실 보석 X 3>이 필요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업에 따라 사용하는 스탯의 종류가 다르므로 자신의 직업이 주로 사용하는 스탯에 맞게 <온전한 왕실> 보석을 준비해둬야 합니다.

참고로, 보석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자수정 = 활력

에메랄드 = 민첩

루비 = 힘

토파즈 = 지능

개인적으로 강령술사를 키우고 있으므로 <온전한 왕실 토파즈>를 준비했습니다.

(참고로, 사용할 보석의 수가 적으면 '이곳'을 참고하여 변환해서 준비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앞서 언급한 재료들을 카나이의 함에 넣고 <변환>을 눌러주면,


  아이템에 넣은 보석의 종류와 등급에 맞는 수치의 스탯이 붙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높은 등급의 보석을 사용할수록 스탯의 수치가 높게 부여되므로 될 수 있는 한 보석은 높은 것을 사용해주면 좋습니다. 왜냐하면, 이미 칼데산의 절망 옵션이 붙어있는 아이템에 더 높은 보석을 사용해서 덧바르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고대가 얻기 힘든 만큼, 칼데산을 붙일 때 최대한 고단을 돌아주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