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스마트폰 성능측정 어플, 안투투로 순위 알아보는법

반응형

  오늘은 스마트폰의 성능을 측정할 수 있는 어플을 사용해서 순위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도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성능 비교는 3DMark과 비슷한 역할을 하는 어플인 안투투(AnTuTu)를 사용해서 결론적으로 나온 점수를 확인해서 비교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점수가 뛰어난다고 카메라나 스피커까지 함께 뛰어나다는 보장은 없지만, 전반적인 어플의 구동 능력을 확인해볼 수 있으므로 구매 전에 미리 벤치마크 점수를 확인해서 자신이 구동할 어플이 쉽게 구동이 가능한가에 대해 알아보고 지르는 것이 좋습니다. 어플만 받아서 실행해도 여태 나온 다른 스마트폰의 점수도 확인할 수 있으므로 점수 참고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스마트폰 성능측정 어플, 안투투로 순위 알아보는법

방문자 편의상 스크린 샷을 2개씩 배열했으나, 좁은 화면에서는 위아래로 보일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실행해주면 오른쪽 스크린 샷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을텐데, 처음에는 버튼 부분의 이름이 이상하게 맞춰져 있습니다. 일단 <설치, 암페어 테스트> 부분을 눌러줍니다.


  새롭게 뜨는 설정 창에서 <앱 권한>을 찾은 뒤, 내부에 필요로 하는 권한 4개를 모두 허용으로 변경하고 다시 안투투 어플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다시 <설치, 암페어 테스트>를 눌러보면 3D 벤치마크를 위해 필요한 추가적인 툴을 받는 경고창이 뜨는데, 이것도 받아야 정상적으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 설치하고 나면 버튼이 <테스트>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눌러서 테스트를 시작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나온 결과는 왼쪽 스크린 샷 기준의 <랭킹> 탭에서 다른 스마트폰과의 순위를 비교할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스크린 테스트> 기능을 지원하므로 화면에 이상이 있는지도 겸사겸사 점검하면서 진행해주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