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알약 실행안됨 문제의 유일한 해결 방법

반응형

  오늘은 알약 백신이 컴퓨터에서 실행되지 않는 경우에 대한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종 PC에 사용 중인 백신이 바이러스 등의 문제에 의해 켜지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런 경우에는 당연히 또다른 바이러스 등에 노출되게 됩니다. 때문에, 또 다른 백신을 사용해서 바이러스를 제거해줘야 하는데 알약의 경우에는 이스트시큐리티 홈페이지에서 전용 백신을 배포하고 있으므로 이를 사용해서 문제가 되는 원인을 제거하여 다시 실행되게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알약 실행안됨 문제의 유일한 해결 방법

이스트시큐리티 홈페이지에 소개된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위 페이지는 위 주소로 이동하거나 '이스트시큐리티 - 고객지원 - FAQ - '실행' 검색'으로 글을 찾을 수 있습니다.


백신 다운로드 링크가 따로 마련되어 있으므로 받고 암호를 입력하여 압축을 풀어줍니다.


이후, Visual C++ 패키지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설치하고자 팝업창이 뜨므로 '예'를 눌러서 넘겨줍니다.


'검사'를 누르면 정상적으로 검사가 진행되고,


  바이러스 검사가 완료된 경우, 우측 상단부의 '치료' 버튼을 눌러서 바이러스의 제거 과정을 거쳐준 뒤에 컴퓨터를 리붓하고 다시 알약을 실행해보면 정상적으로 켜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실시간 검사를 모든 백신이 사용중일텐데, 알약이 바이러스에 당해서(?) 켜지지 않는 상황이 발생한다는게 이해가 가지는 않습니다만,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하니 알약을 사용하는 분들은 알아두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