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휴지통 아이콘 복구 방법 : 윈도우7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7의 휴지통 아이콘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예전부터 윈도우를 자주 쓰는 사람들은 '휴지통'이라는 아이콘이 바탕화면에 있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다른 것들도 예로 들자면, 컴퓨터나 제어판과 같은 아이콘들이 있겠죠 ? 하지만, 자신이 컴퓨터의 어떤 설정을 잘 못 건드리거나 할 때 휴지통 아이콘이 사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윈도우7의 자잘한 팁중 하나인 '바탕화면 휴지통 아이콘'의 생성에 대해서 다룰 것이며, 알아두면 매우 유용하므로 아이콘이 사라졌을 때나 없애고 싶을 때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휴지통 아이콘 복구 방법 : 윈도우7

휴지통 아이콘을 복구하기 위해서는 우선 바탕화면 창을 여신 뒤 이 글을 따라가 주시면 됩니다.

 

휴지통 아이콘 복구휴지통 아이콘 복구 : 바탕화면 우클릭

바탕화면의 빈 곳을 [우클릭 → 개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휴지통 아이콘 복구휴지통 아이콘 복구 : 바탕 화면 아이콘 변경

  제어판의 개인 설정 화면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기본적으로 바탕화면에서 보여지는 것들의 대부분을 조작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맞춘다면 이렇게 기본설정만으로도 꽤 맘에드는 바탕화면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우선 휴지통 아이콘을 복구하기 위해서 좌측 상단의 [바탕 화면 아이콘 변경]을 눌러줍니다.

 

휴지통 아이콘 복구바탕화면의 기본적인 아이콘들

  이곳에서는 바탕화면의 아이콘 변경 및 기본적으로 필요한 아이콘을 생성하거나 없앨 수 있습니다.(이 방법이 아니라면 스크린 샷에 나타나있는 아이콘을 휴지통에 버린다거나 하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아이콘은 기본적인 아이콘의 기능만을 하면 되므로 따로 모양의 수정은 필요 없습니다.

  현재 휴지통 아이콘이 없으신 분들은 스크린 샷에 [□ 휴지통] 부분이 체크가 해제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 부분을 아래의 스크린 샷과 같이 설정합니다.

 

휴지통 아이콘 복구휴지통 아이콘 복구 : 휴지통에 체크

  [□ 휴지통]에 체크합니다. 그리고 확인을 눌러주게 되면, 일반적으로 아래의 스크린 샷과 같은 결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휴지통 아이콘 복구휴지통 아이콘 복구 : 복구 완료

바탕화면의 좌측 상단에 휴지통 아이콘이 새로 생성되었을 것입니다.

이것으로 휴지통 아이콘 복구 방법 : 윈도우7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