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샤오미 스마트폰 팝업 광고 없애는 방법

  오늘은 샤오미 스마트폰에 뜨는 Tools 팝업 광고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샤오미 홍미4 프라임을 구매했는데, 개인적으로 안드로이드 폰은 거의 사용해보지 않아서 롬이나 언락에 대해서 그 관련된 기능이 있다는 것만 알 뿐 정작 하는 방법은 숙지하지 못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쓰는데는 문제없겠거니 하고 사용했는데, Tools라는 앱에서 지속적으로 팝업광고가 뜨더군요. 정당하게 컨텐츠를 이용하면서 뜨는 광고에는 전혀 불편하지 않은데, 메뉴를 둘러보거나 아무런 앱을 실행하거나 하면 뜨는 뭔가 꼼수를 부려서 노력 없이 광고 수익을 얻으려 하는 시스템은 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뜨는 형태에 대해서는 본문에 적어가면서 설명을 적어놨으므로 같은 현상을 나타내고 있다면 시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안드로이드에 대해서는 초보라 다른 더 편한 방법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샤오미 스마트폰 팝업 광고 없애는 방법

현재 사용중인 롬을 개발자롬으로 변경시켜주면서 기존 Tools의 광고를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스크린 샷의 절반 이상을 좌우 배치했으므로 좁은 화면에서는 위아래로 보일 수 있습니다.)


  보통 아무런 앱을 켜거나 뭔가 눌렀을 때 작동하며, Tools나 msa 관련 데이터를 지우거나 권한을 해제해도 계속 뜨게됩니다. 인터넷을 찾아봤지만 다른 롬을 설치하라는 글밖에 없었어서 그나마 쉬운 개발자롬으로의 변경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진행합니다.


우선, 롬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데이터가 전부 초기화 되기 때문에 데이터 백업을 진행해줍니다.

'설정 ▶ Mi 계정 ▶ Mi 클라우드'


이후, 지금 백업을 눌러줍니다.

(사진은 백업되는지 확인을 못했습니다.)

'저장소 ▶ 지금 백업'


이후, 개발자롬의 다운로드를 위해 위 페이지로 이동해줍니다.

(주소는 대, 소문자 관계없이 입력해도 됩니다.)


'다운로드' 탭으로 이동합니다.


자신의 스마트폰과 맞는 기종을 선택합니다.


'Download Full ROM'을 클릭해서 파일을 받아줍니다.


스마트폰을 PC에 연결한 뒤, 연결방식을 데이터 전송용으로 바꿔서 아무 경로에나 받은 파일을 저장합니다.


기본적으로 지원되는 '업데이트' 앱을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이후, 우측 상단부의 메뉴를 클릭합니다.


'업데이트 패키지 선택'을 눌러줍니다.


아까 전송했던 파일 경로로 가준 뒤, '체크 ▶ 확인' 순으로 선택합니다.


  이 과정이 끝나면 개발자 롬으로의 업데이트가 끝이나는데, 다시 'Mi 계정'을 사용해서 아까 백업했던 데이터를 다시 복원시키면 됩니다. 이 과정만을 거쳐도 Tools 얌체(?) 광고는 뜨지 않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