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10 마이크 설정 방법, 기초적인 팁에 대해

반응형

  오늘은 PC 마이크를 사용한다면 꼭 알아야할 정보이면서 아주 기초적인 내용이지만, 모르는 분들을 위해 볼륨을 큰 폭 또는 작은 폭으로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적으로 이 글을 따라가기 위해서는 PC가 마이크를 인식 한 상태여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잘못된 잭(마이크만 샀는데, 마이크가 딸린 이어폰을 꼽는 자리였다거나)에 꼽았거나 USB 방식일 경우 추가적인 드라이브를 설치해야 인식이 가능한 경우도 있으므로 이런 부분은 각자가 찾아보고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마이크 설정 방법, 기초적인 팁에 대해

관련 글 :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윈도우10의 최적화 방법들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부의 '스피커 모양 우클릭 - 녹음 장치' 순으로 이동합니다.


  '녹음' 탭에 있는 활성화된 마이크가 존재하는지 확인합니다. 여기서 PC에 마이크를 제대로 꼽았는데도 활성화 되지 않았다면 서론부에 언급한 두 가지의 문제 중에 하나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알아서 해결해줍니다.


'활성화된 마이크 우클릭 - 속성' 순으로 이동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수준' 탭으로 이동해줍니다. 서론부에 마이크의 볼륨을 한번에 큰 폭이나 작은 폭으로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다고 했는데, 작은 폭의 경우에는 위쪽의 '마이크 볼륨'을 건드려주면 되고, 이를 100으로 맞췄는데도 불구하고 작다면 하단부의 '증폭' 부분을 조금씩 건드려서 제대로 출력되고 있는지 확인하면서 세부적으로 맞춰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