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배터리 수명 확인, 이정도 사용했으면 바꾸자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 배터리의 수명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수명이라 함은 사용을 하지 못할 정도의 수준까지 사용해서 배터리가 더이상 제역할을 못하는 것이 평균적이라고 생각되나, 이렇게까지 사용하는 분들은 없다고 생각되기에 개인적으로는 배터리를 몇 회 이상 풀로 충전했을 경우 이후부터는 풀충 하더라도 사용 시간이 짧기 때문에 교체를 권한다 정도가 가장 적절할 것 같습니다. 즉, 몇 년 더 사용할 수 있는가는 사용자에 따라 천차만별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더 오래, 많이 사용한 사람일수록 배터리를 좀 더 일찍 교체해주는 것이 이후 사용에도 좋을 것이라는 점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글 내부에서 다룰 것이며, 보통 배터리를 2년 이상 사용하고 폰이 너무 빠르게 방전되지 않나 싶은 분들은 사이클 횟수를 본다면 바꿀때가 됐구나 라고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사이클은 낮은데 배터리 소모가 많다?! = AS기간 끝나기 전에 센터에 찾아가세요.(리퍼 조건 확인 필수))



아이폰 배터리 수명 확인, 이정도 사용했으면 바꾸자

관련 글 : 아이폰5의 배터리를 교체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후, 메뉴 중 'Download'를 눌러서 이동합니다.


  리스트가 존재하는데, 이곳에서 중간에 있는 iBackupBot을 사용합니다. 각자가 사용하는 OS에 맞게 우측의 FREE trial! 버튼을 눌러주면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과정은 간단하므로 생략합니다.


  실행한 이후, iOS 기기를 연결해주면 위와 같이 좌측 하단의 'Devices' 부분에 기기명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ore Information'을 클릭합니다.


  이곳에 세부적인 정보가 나오는데, 다른건 볼 필요 없고 최상단 부분에 존재하는 'CycleCount' 부분을 확인합니다.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당연히 0에 가까워야 정상이며, 이 사이클 횟수가 아이폰을 기준으로 600 ~ 700회를 넘어선다면 사용자 또한 배터리가 너무 빨리 닳는구나 싶은게 체감이 될 수 있는 수준일 수 있으므로 따로 교체 킷을 사용해서 바꿔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