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시리얼넘버 확인 방법 ~ 응용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의 시리얼넘버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리얼넘버는 크게 3가지로 확인이 가능한데, 첫 번째로 '기기 후면', 두 번째는 '제품을 받았을 때 들어있던 상자', 세 번째는 설정 내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기 후면의 경우에는 케이스를 함께 사용중일 때, 빼는 중에 제품에 기스가 날 수 있으므로 패스하고, 상자의 경우에는 늘 들고다니는 것이 아니므로 패스합니다. 물론, 케이스 없이 쓰는 분들은 뒷면 보면 바로 나와있으니 확인하면 끝입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 이 글에서는 시스템 내부에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했습니다.



아이폰 시리얼넘버 확인 방법 ~ 응용

관련 글 : 애플 제품의 리퍼기간을 확인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설정 - 일반 - 정보' 순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하단부로 쭉쭉 드래그해보면 '일련 번호' 항목이 있는데, 저 번호가 시리얼 넘버 입니다.


  시리얼 넘버를 이용해서 위와 같이 리퍼 기간을 확인한다던가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리퍼는 기본적으로 1년 기간을 주며, 애플케어와 같은 것을 추가적으로 사용하면 +2년을 더 붙일 수 있습니다. 이런걸 추가한다고 하더라도 리퍼 기준에 속하지 못한다면 쓸모가 없으므로 개인적으로는 충격 흡수가 잘 되는 케이스를 사용하여 초기부터 파손 원인을 막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