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카메라 무음 설정하는 방법, 이것만 따라하세요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을 포함한 iOS를 사용중인 기기의 카메라 셔터음 + 스크린 샷 음을 무음으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밖이나 그런 경우는 상관이 없는데, 조용해야 할 환경에서 스크린 샷이나 사진을 찍어야 하는 상황인 경우에는 스마트폰에 셔터음 볼륨 조절이 없는게 상당히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한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현재도 다른 앱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아이폰 내부의 기본 설정을 통해서 소리를 끌 수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공식적으로 만들어진 옵션을 조절하는 것이 아니라서 편법으로도 보이긴 합니다만, 다른사람에게 민폐를 끼치지 않을 선에서 사용하는 것이라면 생각보다 많이 유용한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아이폰 카메라 무음 설정하는 방법, 이것만 따라하세요

스크린 샷을 좌우로 2개씩 배치했으나, 모바일 화면에서는 위아래로 보일 수 있습니다.


우선, 설정에 진입해서 위 경로대로 진입해줍니다.


  이후, 어시스티브터치를 눌러서 오른쪽 스크린 샷과 같이 활성화 해준 뒤, '상위 레벨 메뉴 사용자화...'를 눌러서 세부 설정 화면으로 진입합니다.


  아무런 설정을 건드리지 않았다면 왼쪽과 같이 6개의 아이콘이 존재합니다. 이걸 우측 하단부의 '- 버튼'을 눌러서 1개로 변경합니다. 이후, 1개가 된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그 아이콘의 역할을 설정할 수 있는데, '소리 끔'에 체크한 뒤에 우측 상단부의 '완료'를 눌러서 설정 저장을 완료합니다. 이후 부분은 스크린 샷이 찍히지 않아서 못올렸는데, 설정을 완료한 뒤에 홈 버튼을 눌러서 메인화면으로 진입하면 작은 정사각형 버튼이 하나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걸 눌러서 '소리 끔'이 뜨게끔 맞춰준 뒤에 카메라나 스크린 샷 기능을 이용해보면 이 부분에서 소리가 발생하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