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컴퓨터 인식을 iTunes 없이 진행하는법

반응형

  오늘은 아이튠즈의 설치 없이 아이폰 등의 iOS를 사용하는 모바일 기기를 PC에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아이튠즈를 설치하게 되면 드라이버가 함께 설치되므로 PC에서 아이폰의 인식이 당연히 가능합니다만, 아이튠즈를 사용하지 않으면서 연결이 필요한 경우에는 굳이 iTunes를 설치하지 않아도 이 글에서 언급하는 방법을 통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아이폰과 같은 기기에서 이미지를 PC로 전송하려는 경우, 이 글에서 언급할 툴이나 아이튠즈가 없으면 PC에서 인식하지 못하므로 '내 컴퓨터' 아이콘을 눌러서 확인해봐도 뜨지 않습니다.



아이폰 컴퓨터 인식을 iTunes 없이 진행하는법

추가 : 아이튠즈를 사용하지 않고 음악을 전송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위 주소로 이동해줍니다.


하단부의 Download 부분에 카피트랜스 드라이버의 압축된 인스톨러 파일이 존재하는데, 받아줍니다.


이후, 압축을 풀어준 뒤에 'CopyTransDriversInstaller' 아이콘을 눌러서 실행합니다.


이미 아이튠즈가 설치된 상태일 경우에는 위와 같이 뜨며, 위 항목을 지우지 않으면 설치할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설치 진행을 바로 할 수 있고, 완료된 경우에는 위와 같이 뜨게 됩니다. 당연하겠지만, iTunes를 설치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iTunes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들은 부가적으로 설치해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사진 옮기기 정도의 작업은 이 툴만 깔아도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