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10 암호 해제 방법, 로그인 과정 삭제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을 설치 후 초기 기본적으로 되어있는 셋팅 중에 바탕화면 진입 전의 로그인 과정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는 없어졌는지는 모르겠으나, 아직 이 기능을 사용 중인 분들은 보안 상의 이유라면 어쩔 수 없이 계속 사용해야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부팅 속도를 조금이라도 더 향상시키기 위해 해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보안 문제가 없는데도 일일히 비밀번호를 계속 입력하여 바탕화면으로 진입하는 경우에는 사용자 또한 의미없는 행동의 반복이므로 그만큼의 시간 낭비가 된다고 봐도 무관하다고 보입니다.



윈도우10 암호 해제 방법, 로그인 과정 삭제

추가 : 개인적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윈도우10 최적화는 '이곳'을 참고하세요.


Windows + R을 눌러서 실행 창을 열어준 뒤, netplwiz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새롭게 사용자 계정 창이 뜬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윈도우 진입 전에 로그인을 거쳐야만 하는 상태였다면 상단부에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있음' 부분에 기본적으로 체크가 된 상태일 것입니다.


눌러서 체크를 해제합니다. 이후, 적용을 눌러주면,


자동 로그인 창이 뜨는데, 윈도우 진입시 사용했던 사용자 계정, 암호 2회를 입력한 뒤에 확인을 눌러줍니다.


  이후, 위와 같은 화면 상태가 유지된다면 최종적으로 하단부의 '확인'을 눌러서 모든 절차를 완료합니다. 실험삼아 한 번 재부팅 과정을 거쳐보면 로그인 과정을 거치지 않고 바로 바탕화면에 진입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양이 낮은 PC이거나 최적화를 시켜놓지 않은 PC일 경우에는 바탕화면 진입시 여러 프로세스를 켜거나 하는 시간이 길 수 있기 때문에 이 글의 과정처럼 과정을 생략하여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바탕화면에서 불러와야 할 정보를 가져오게끔 하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