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트위치 팟플레이어로 원본화질 시청하는 방법(간단)

반응형

  오늘은 팟플레이어를 사용해서 트위치 방송을 원본화질로 시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위치 방송의 경우에는 15000K 이상으로도 화질 조절이 가능하므로 시청자는 스트리머가 플레이 하는 화면을 그 화질 그대로 시청해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대로 시청하기에는 어느정도 기기의 사양이 필요하긴 하나, 이 점은 크롬보다 좀 더 가벼운 브라우저(스윙 등)나 아니면 이 글에서 언급하는 방법을 통해 팟플레이어로 시청하면 끊김현상(버퍼링을 포함)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개인적으로는 스윙과 팟플을 통해 시청할 때는 원본화질의 끊김이 없었습니다. 익스플로러는 원본화질 설정이 안됐고(개인적인 문제), 크롬은 렉은 없으나 중간중간에 버퍼링이 걸리더군요.)



트위치 팟플레이어로 원본화질 시청하는 방법(간단)

추가 : Twitch 방송의 알림을 컴퓨터로 받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서론부에 언급했듯이 가장 간단한 방법은 스윙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입니다만, 그래도 렉이 걸린다면 역시 이 글의 방법대로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우선, '팟 플레이어'를 따로 찾아서 설치하세요.


이후, 위 주소의 '대/소문자'를 정확히 입력하여 이동해준 뒤,


자신이 보는 방송의 주소 뒷부분(스트리머 아이디)을 복사합니다.


이후, 이동했던 사이트의 하단부에 있는 검색창에 붙여넣기 한 뒤, 'Live Stream'을 눌러줍니다.


  그럼 추가적으로 창이 바뀌는 것을 볼 수 있는데, 'Externeal Player'를 눌러줍니다. 그럼 플레이어로 볼 수 있는 파일이 다운로드 되고, 실행해주면 아래와 같이 볼 수 있습니다.


채팅의 경우에는 부가적으로 띄워줘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으므로,


  방송으로 직접 이동하여 우측 하단부의 '설정 - 팝업으로 보기'를 눌러서 채팅창을 부가적으로 띄워서 보면 됩니다. 트위치가 아프리카와는 다르게 무료로 원본화질로 볼 수 있는 만큼, PC 사양이 좋지 않더라도 끊기지 않게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