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트위치 알림,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았다

반응형

  오늘은 트위치 알림 확장프로그램인 Twitch Live의 사용 방법 +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는 폰알림이 있긴 합니다만, 트위치는 게임 방송 플랫폼이라 PC를 사용하는 유저 또한 그만큼 많다고 생각되므로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해서 PC로도 알림이 오도록 하면 좀 더 효율적으로 어떤 스트리머가 방송을 시작했는지, 또는 하는 중인지 한번에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제목에도 적혀있듯이 '크롬 브라우저' 전용이므로 다른 것을 주로 사용하는 분들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트위치 알림,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았다

이 글은 Twitch Live 확장프로그램의 다운로드부터 셋팅, 이후 알림 화면까지 정리했습니다.


  크롬에서 좌측 상단부의 '앱'을 눌러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새로운 창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웹 스토어'를 눌러줍니다.


이후, 크롬 웹 스토어의 좌측 상단 검색창에 'twitch live'를 검색합니다.


이렇게 검색결과가 2개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위쪽 것을 선택합니다.


  위쪽 아이콘의 우측에 보면 'CHROME에 추가'가 존재합니다. 크롬에 추가하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이 로그인 된 상태여야 하며, 아마 되어있지 않은 상태일 경우에는 다른 유형의 버튼으로 존재할 것입니다.


설치한 이후에는 스크린 샷과 같이 우측 상단부에 아이콘이 추가되는 것을 볼 수 있고,


  자신의 계정이 등록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눌렀을 때 'options'를 눌러서 추가적으로 아이디를 입력해야 합니다.


  가장 윗부분에 자신의 트위치 아이디와 나머지 설정을 해둔 뒤(기본 설정은 두 개 전부 체크 해제), Save를 눌러줍니다.


잠시 후에 보면 위처럼 아이디에 등록된 어떤 스트리머가 방송 중인지,


  이후에 방송을 시작하는 스트리머는 누구인지(이전 설정의 2번째 부분(Show Notification... Go Live)에도 체크한 경우)까지 위와 같이 PC 화면의 우측 하단부에 뜨는 것을 통해 실시간으로 알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자주 사용한다면 폰 알림을 받는 것보다는 이 방법을 사용하는게 크롬이 켜져있는 한(브라우저가 켜져있음이 아닌,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부 ▲를 눌렀을 때 크롬 아이콘이 존재하는 경우)에서는 좀 더 유용한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