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iso 파일 실행, 더블클릭 1회로 마운트가 가능한 방법

반응형

  오늘은 iso 파일의 실행(즉, 마운트 과정을 통해 진행) 과정을 더블클릭 한번으로 간편하게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진행하는 iso 파일을 관리하는 툴들과 '프로그램'이라는 점은 다를 바가 없습니다만, 원하는 가상드라이브 문자 등을 매우 간단하게 설정하고 마운트 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개인적으로 권장합니다.

  꽤 예전에는 데몬툴즈와 같은 것을 사용했습니다만, 지금은 좀 더 간편하게 작업이 가능한 툴들이 꽤나 늘어서 마운트 하는 과정이 편해졌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iso 파일 실행, 더블클릭 1회로 마운트가 가능한 방법

추가 : 툴 설치 없이 마운트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곳'을 참고하세요.


  위 페이지의 대, 소문자를 정확히 입력하여 이동합니다. 또는, 프로그램 제작자 페이지인 위 사이트를 구글 등을 사용해 직접 찾아가도 결과는 동일하므로 원하는 방법을 선택해주면 되겠습니다.


  다운 받은 뒤에는 짧은 설치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다른 툴들보다 사용 면에서 간단하므로 설치해주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되어 지는 프로그램 중에 하나입니다.


  설치 도중에 위와 같은 창이 하나 뜨는데, 왼쪽에 소프트웨어는 항상 신뢰 부분에 체크한 뒤 '설치'를 눌러서 셋업 과정을 계속 진행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PC에 있는 iso 파일을 실행합니다.(제대로 실행되지 않을 경우, 스크린 샷과 같이 우클릭 - 속성을 통해서 연결프로그램이 WinCDEmu로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보통은 설치와 동시에 iso 파일은 이 프로그램으로 연결되게끔 설정이 되므로 제대로 실행되지 않는 경우는 없을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원하는 드라이브 문자를 선택한 뒤, '완료'를 눌러줍니다.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재시작 후에도 마운트가 풀리지 않게끔 설정하는 '재시작 후 드라이브 유지'와 같은 기능도 제공하므로 필요에 따라 설정해줍니다.


위와 같이 컴퓨터로 이동해보면 정상적으로 마운트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우클릭 - 꺼내기' 버튼을 통해서 언마운트도 가능합니다. 간편함에서 유사 툴 중에서 가장 앞선다고 생각하여 서론과 같이 개인적으로 권장하는 툴이라고 생각합니다. 워낙 간단해서 글도 짧게 마쳤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