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녹음기능으로 녹음 후, 메일이나 카톡으로 쉽게 보내는법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의 녹음기능을 사용해서 녹음한 뒤, 직접 PC에 연결해서 전송하는 것이 아닌 무선으로 메일이나 카톡으로 보낸 후에 쉽게 PC에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카메라나 녹음이나 전부 아이폰 내부에 저장되기 때문에 직접 PC에 연결해서 추출해도 상관은 없습니다만, 얼마나 번거로운가의 차이가 생기므로 전송해야할 파일이 매우 많은 경우가 아니라면 될 수 있다면 무선 전송을 권장합니다.



아이폰 녹음기능으로 녹음 후, 메일이나 카톡으로 쉽게 보내는법

파일을 무선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했습니다.


  iOS 9 기준으로 어플이 보이는 화면에서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쪽으로 내리는 모션을 취하면 위와 같이 검색창이 열립니다. 여기서 '음성'을 검색해 '음성 메모' 앱을 실행합니다. 또는, 일일히 찾아도 상관없습니다.


새롭게 녹음을 한 뒤에 저장합니다. 위와 같이 목록에 녹음 파일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정 녹음 파일을 선택해봅니다. 이후, 공유 버튼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문자, 메일, 메모, 카톡 등이 존재하는데, 카톡이 없는 경우에는 기타를 눌러서 앱을 선택해줍니다. 메일의 경우에는 기존 메일 쓰듯이 쓰고 받는 과정이므로 많이 본 과정일 것이므로 생략합니다.


카톡을 선택한 뒤의 화면입니다. 대화상대를 선택하고 내용을 작성해서 보내주면,


  PC 카톡을 기준으로 위와 같이 뜹니다. 모바일도 마찬가지로 뜨며, 모바일의 경우(아이폰)에는 눌렀을 때 바로 실행이 되지만 PC는 다운로드 창이 추가적으로 뜨게 됩니다. 이후, 자신이 원하는 경로를 지정해서 파일을 받고 실행해주면 됩니다. 이것 외에도 서론부에 언급했듯이 USB를 직접 PC에 연결해서 전송하는 방법도 있는데, 아이튠즈 자체에서 이 기능을 지원하는가에 대한 여부는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