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스팸문자 차단하는 방법, kt 아이폰 기준 설명

반응형

  오늘은 각종 번호로 원치 않는데도 불구하고 폰에 알림을 주는 스팸문자의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팸문자도 070 전화와 마찬가지로 앞번호는 같고 뒷번호가 틀리게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빈도 자체는 070보다는 덜합니다만, 그래도 꾸준히 오는 번호들을 일일히 차단하기에는 손이 너무 많이 가므로 이 글에서 언급하는 방법으로 앞부분에 존재하는 공통 번호를 추가하여 차단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 글은 제목과 같이 kt를 기준으로 설명하였습니다만, 다른 통신사의 경우에도 비슷한 기능을 지원한다고 보여지므로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스팸문자 차단하는 방법, kt 아이폰 기준 설명

다른 번호들이라면 폰 자체의 기능을 써도 무관하지만, 뒷 번호만 다르게 오는 경우 꼭 참고하세요.


  'kt 스팸차단' 앱을 받아줍니다. 이후, 폰인증을 거치고 나면 우측과 같은 화면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억에는 없는데 예전에도 사용했는지 위와 같이 몇몇개가 차단된 상태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좌측 상단부의 '차단 번호' 창을 눌러줍니다.


이후 왼쪽 스크린 샷 부터 하단부의 '+ 버튼'을 눌러줍니다.


  번호는 앞자리부터 체크되므로 구체적인 번호가 아니라면 단순히 070만(예시) 입력해도 무관합니다. 만약, 뒷자리에 070과 같은 공통된 번호가 존재한다면 전체 번호를 일일히 입력해줘야 하므로 어느정도는 번거로워질 수 있습니다만, 앞의 통일된 번호가 문제인 경우가 대다수이므로 후자의 경우에는 거의 없다고 생각됩니다.


  이렇게 등록해주면 간단하게 끝이 납니다. 아마 이 글을 보는 분들 중에는 많은 스팸 번호들을 일일히 차단하다가 도저히 안되겠어서 찾아온 분들도 있을 것이고, 차단하는 방법 자체를 몰라서 뒤적거리다가 찾아온 분들도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만, 중요한 점이라면 이런 기능의 존재를 알았으니 오기 원하지 않는 번호를 등록해둔다면 앞으로는 폰이 조용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