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학교생활기록부 발급방법, 교육행정정보시스템을 사용

반응형

  오늘은 학교생활기록부의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살다보면 뜬금없이 필요해질 때가 존재하는데, 모교에 직접 방문하여 발급하는 방법도 있는가 하면, 시간이 없거나 귀찮은 분들을 위해 인터넷에서도 뽑을 수 있게끔 시스템이 갖춰져 있습니다. 국내 시스템인 만큼 엄청난 수(?)의 액티브X를 설치해야 하지만, 이 과정을 거쳐주는게 모교 방문보다 당연히 시간이 적게 걸리므로 인쇄가 가능한 환경만 갖춰졌다면 이 시스템을 사용해주는 것이 시간대비 좀 더 효율적입니다. 뭘 쓰는가는 어디까지나 이 글을 보고있는 분들의 선택일 뿐입니다.



학교생활기록부 발급방법, 교육행정정보시스템을 사용

나이스 시스템을 이용해 인터넷 및 우편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우선적으로 나이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위 주소를 직접 입력하거나 인터넷 검색을 통해 직접 이동하는 방법 둘 다 상관 없습니다.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눌러줍니다.


자신이 졸업한 학교가 있는 교육청을 선택합니다.


'학교생활기록부'를 선택합니다.


  액티브X 무더기를 설치하기에 앞서, 이 페이지에서는 위와 같은 서류의 발급이 가능합니다. 전체적으로 인터넷과 우편 발급 2가지로 나뉘며, 국문과 영문에 따라 뽑을 수 있는 서류의 종류가 한정됩니다. 또 하나 조건이 존재합니다.


생활기록부의 경우에는 2003년 이후의 졸업생부터 발급이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액티브X 무더기를 깔아주고,


  2단계인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 과정을 거쳐 앞서 언급했던 표 안에 정렬된 내용 중에서 어떤 것을 어떤 방식(인터넷/우편)으로 발급받을지에 대한 세부적인 선택을 마쳐주면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뒷과정은 방금 말했던게 전부인데다 대부분이 본인의 개인정보에 관한 부분이므로 생략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