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크롬 즐겨찾기 내보내기 및 더 편리한 방법 소개

반응형

  오늘은 크롬에서의 즐겨찾기(북마크) 관련 백업 및 복원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같은 수동 백업, 복원과 구글 계정을 사용한 자동 방법 총 2가지가 존재합니다. 단어로만 느껴도 자동이 수동보다는 편하며, 이 글에서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모두 언급하므로 편한 쪽을 사용하면 무방합니다. 단, 두 대 이상의 PC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같은 사람이 자주 사용하는 경우에는 자동으로 맞춰두는 편이 실시간으로 북마크의 동기화가 이뤄지므로 이 경우의 경우에는 따로 셋팅을 거쳐 자동으로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크롬 즐겨찾기 내보내기 및 더 편리한 방법 소개

추가 : 구글 계정을 사용해 즐겨찾기가 실시간으로 동기화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위 글의 상단부에 설명한 내역이 존재합니다.)


크롬을 열어준 뒤, 'Ctrl + Shift + O'를 입력해서 아래와 같은 창을 띄워줍니다.


북마크 페이지로 바로 이동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정리'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HTML 파일로 가져오기와 내보내기 2가지를 제공합니다.


내보낼 때는 경로를 지정하여 내보내고,


 

 가져오는건 마찬가지 방법으로 북마크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한 뒤, '정리 - 불러오기' 순으로 눌러서 옮긴 파일을 선택 - 열기 해주면 반영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서론부에 언급했듯이 이것과는 달리 실시간으로 반영되는 방법이 추가적으로 존재하며, 링크는 이 글의 상단부에 구글 계정을 사용해 동기화를 하는 방법 링크를 추가적으로 표기했으므로 그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