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컴퓨터로 닌텐도하기, 최신버전의 에뮬과 한글판 다운 및 설정

반응형

  오늘은 컴퓨터로 .nds 파일을 구동하기에 앞서 필수적으로 있어야 할 에뮬의 최신버전과 한국어판의 다운로드 및 초기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들 외에도 .gba 파일과 같은 것을 정상적으로 실행하기 위해서도 이와 마찬가지로 에뮬이 필요한데, 그와 마찬가지의 역할을 한다고 보면 됩니다. 단지, nds에 최적화 된 에뮬레이터이므로 화면이 2개로 분할되며, 풀 터치를 지원합니다. 마우스로 하는거라 약간은 불편한 감이 있긴 하지만 충분히 할 만 하다고 생각됩니다.



컴퓨터로 닌텐도하기, 최신버전의 에뮬과 한글판 다운 및 설정



영문 / 한글판과 매우 필수적으로 해야하는 초기 셋팅 과정에 대해 다뤘습니다.


  위 페이지의 대, 소문자를 정확히 입력해 이동합니다. 우선적으로는 최신버전인 0.9.11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참고로 이 버전의 경우엔 영문이며, 한글에 대해서는 아래쪽에 작성하였으므로 한글판을 원하는 경우에는 드래그를 해주세요.


여기서 'Download'를 눌러주면 받을 수 있습니다.


압축 풀면 위와 같은 파일들이 존재하는데, 'DeSmuME 0.9.11 x86'을 실행하면 됩니다.


  다음으로 한국어 버전입니다. 한국어의 경우에는 0.9.9 버전을 찾을 수 있었으며, 마찬가지로 위 주소의 대, 소문자를 정확히 입력하여 이동하면 하단부에 다운로드 링크가 존재합니다.


  마찬가지로 실행한 이후, 'Config - Language - Korean'을 선택해주면 언어가 아래와 같이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초기 필수 설정 방법입니다. 이대로 그냥 진행해도 상관은 없습니다만, 음질히 굉장히 깨져서 나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과정을 거쳐줍니다.


'설정 - 사운드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좌측의 동기화 모드를 '동기 (가끔 스트림에 필요)'로 변경합니다. 영문버전도 언어만 다를 뿐 설정 방법은 같으므로 위처럼 맞춰주고 .nds 파일을 실행해보면 음성까지 제대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부분은 딱히 건드릴 필요가 없으며, 개인적으로 사용해본 결과 터치펜이 아닌 마우스 이므로 이 부분에서의 약간의 불편함을 제외하고는 모두 만족으러운 구동을 보여줬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