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폴아웃4 모드 적용법, 넥서스모드 가입부터~ 정리

반응형

  오늘은 폴아웃4에 모드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드를 지원안하는 게임을 그냥 플레이해도 상관은 없습니다만, 지원하는 만큼 그래픽 등의 품질이나 게임 시스템을 입맞에 맞춰가며 조금씩 변경하여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모드를 통해 게임 내부의 일부 버그를 수정해서 사용하기도 하기 때문에 게임을 플레이 할 때 모드를 지원하는가의 여부를 판단하여 적용 방법을 미리 알아둔다면 여러모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폴아웃4 모드 적용법, 넥서스모드 가입부터~ 정리

필수 : 이 글은 '이곳'을 참고하여, 가입을 마친 뒤에 아래 내용을 따라가야 합니다.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FALLOUT 4를 클릭합니다.


  앞선 글 링크를 통해 NMM의 설치는 완료되었을 것이라 간주하고 글을 작성했습니다. 앞의 글을 따라하지 않은 분들은 상단부의 이전 글 링크를 참고하여 미리 진행한 뒤에 이 글을 따라가시기 바랍니다.


  NMM을 처음 실행하는 경우 위와 같이 'Game Detection' 창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찾은 경우 위처럼 변경됩니다.


여튼 찾은 경로인 폴아웃을 선택하고, 다음 다음을 눌러주다 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로그인이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좌측 하단부의 붉은 아이콘을 눌러서 로그인 과정을 거쳐줍니다.


후에는 위와 같이 아이콘이 바뀝니다.


  또는, 넥서스 웹페이지에서 로그인 상태가 되어있다면 프로그램 또한 자동으로 인식해서 모드를 받을 때 과정을 거쳐주긴 합니다. 우선적으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들 사용하는 것을 받기 위해서는 'FILES - Top files' 순으로 눌러서 이동합니다.


전부 영어로 나와있는게 문제라면 아래의 페이지를 참고하는 것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나무위키를 참고했는데,


  항목별로 위와 같은 유저들의 설명이 달려있어서 선택하기 수월했습니다. 확실히 넥서스모드에서 혼자 일일히 뒤지는 것 보다는 위와 같은 잘 정리된 정보를 참고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넥서스모드에서 받는 경우에는 받고자 하는 모드를 선택해서 들어가면 제목의 우측에 'DOWNLOAD (NMM)'을 눌러주거나,


하단부의 'FILES' 탭 내부 'MAIN FILES'에서 NMM으로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받기를 눌러주면 위처럼 자동으로 추가되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이후, 'Mods' 탭에서 받은 모드를 위와 같이(모드 선택 - 좌측의 체크 클릭) 눌러주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모드에 따라 어떤 것을 선택할지에 대해서 선택창을 띄워주는 경우가 있고 아닌 경우가 있습니다. 용량이 크면 대체로 그렇지 않은 파일보다는 설치까지의 시간이 오래 걸리는 편입니다.

  다른 추가적인 모드가 필요한 경우에는 제대로 실행이 되지 않을 수 있는데, 'Plugins' 탭에서 주황색으로 표기된 부재 모드를 확인할 수 있고, 이렇게 사용할 모드들을 설치하여 충돌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정상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