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삼성 SSD 매지션을 통한 초기 최적화 방법

반응형

  오늘은 삼성 매지션을 사용하여 SSD에 OS가 들어있는 데이터를 옮긴 이후에 PC를 최적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전용 툴이므로 타 기기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데이터를 HDD에서 SSD로 옮긴것 자체만으로도 꽤 엄청난 체감 성능 향상이 존재하는데, 이 부분에서 좀 더 기기에 맞게 최적화를 시켜준다면 조금이라도 더 빨라진 상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속도 외에 수명과도 연관)

  사실상, SSD를 사용하면서 매지션을 함께 사용하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있어야만 할 수 있는 설정과 없어도 되는 설정을 함께 간단하게 처리가 가능하므로 사용해도 상관없는 환경이라면 쓰는 쪽이 좋아보입니다.



삼성 SSD 매지션을 통한 초기 최적화 방법

추가 : 마이그레이션 툴을 사용하여 삼성 SSD로 데이터를 옮기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후, 하단부로 좀 스크롤링 하다보면 생기는 상단부 '고객지원' 탭을 클릭한 뒤, 'Magician Software'를 클릭하여 받아줍니다. 기본적으로 압축 파일이지만, 관련 해제 툴은 없어도 됩니다.


압축을 풀어주면 위와 같이 설치 파일이 존재합니다.


  설치 과정 중에는 설치 경로 설정과 시작메뉴/바탕화면 아이콘 생성 여부정도만 있으므로 모든 과정을 이 글 내에서는 생략합니다.


  기본적으로 실행하면 뜨는 화면입니다. SSD가 정상적으로 검색된 경우, 위와 같이 사용된 데이터를 나타내줍니다.


  이 글부터는 매지션을 설치하였다면 필수적으로 다뤄야할 부분에 대해서 언급하였습니다. 퍼포먼스 옵티마이제이션으로 이동합니다.


이후, 우측의 버튼을 클릭해 성능 최적화 과정을 거쳐줍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도 진행해줍니다. 이 부분에서는 재부팅 과정이 필요합니다.


OS 옵티마이제이션 또한 설정해줍니다.


  '성능 최적화'로 맞추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 과정 또한 재부팅이 필요합니다. 'OS 옵티마이제이션 설정 후 재부팅 미룸 - 펌웨어 업데이트 후 재부팅' 순의 과정을 거쳐주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Over Provisioning 은 속도 및 수명과 관련된 부분이므로, '권장'으로 맞춰줍니다.


권장에 맞추고 우측 하단부의 'OP 설정'을 클릭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RAPID Mode가 존재합니다. 이 부분에서는 같은 삼성 제품이라도 지원하는 것과 하지 않는 것이 존재하므로 이 글에 언급된 모델처럼 조절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여기까지 설정하면 매지션을 사용한 필수 셋팅은 완료된 것이 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