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스팀 환불, 이렇게 하면 된다

반응형

  오늘은 스팀 게임의 환불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이게 어떤 게임인지 알아보고 사지만, 그렇지 않고 사거나 생각보다 실망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구매한지 2주일 이내이면서 총 플레이 타임이 2시간 이내라면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이 두 조건 중에 하나라도 해당이 되지 않는다면 불가능하며, 최근 출시한 오버워치와 같은 게임들은 스팀쪽이 아니므로 판매사별로 규정이 다른 점을 감안하여 구매하는 쪽이 좋습니다.

  개인적인 사유로 신청하고 받는데까지 3시간이 걸렸으며, 스팀만의 깔끔한 방식이 마음에 들더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에서 언급했습니다.



스팀 환불, 이렇게 하면 된다

추가 : Steam에서의 게임 공유를 통해 여러 계정에서 사용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위와 같이 스팀 홈으로 이동합니다.


최하단부 '환불'을 클릭합니다.


정책이 적용되는 범위를 읽어보고, 'help 어쩌고' 링크를 눌러줍니다.


여기 부터는 영어 페이지 입니다. 'Sign In'을 눌러줍니다.


  로그인을 거쳐주면 최근 구매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데, 규정에 맞으면서 환불하고자 하는 게임을 선택합니다.


적절한 이유를 선택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첫번째껄 골랐습니다.


이후, 'I'd like to request a refund'를 선택합니다.


받을 방법을 선택하고,


   적절한 이유와 내용을 입력한 뒤, 좌측 하단부의 'Submit request'를 선택합니다. 정상적으로 환불이 되는 경우에는 수 시간 내에 답변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스팀 월렛으로 받는 경우엔 지급되더라도 하루 이상의 시간동안 사용할 수 없으며, 카드 결제와 관련된 것을 선택했을 경우엔 금액이 취소되고 계좌로 돌아오기까지 수 일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즉, 스팀에서 그 금액을 빠른 시간 내에 다시 사용하고자 한다면 월렛으로 받는 것이 시간상으로는 이득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