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삼성 SSD 마이그레이션 툴, 다운로드부터 사용법까지

반응형

  오늘은 삼성 SSD에 기존 PC의 데이터를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과정을 거치기 위해서는 제목과 같이 따로 마이그레이션 툴이 필요한데, 이 툴을 사용하려면 SATA SSD to USB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직접 PC 내에 연결하여 하는건 해보진 않았는데, 아마 되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 이 부분은 추측입니다.)

  다른 회사의 SSD 또한 가격면에서 더 싸기때문에 뭘 사든 큰 차이는 없긴 한데, 단지 삼성 제품의 경우에는 전용 툴이 있어서 옮기기가 살짝 편하다는 것 정도입니다. 다른 SSD 또한 옮기는 방법을 본문 내에 언급하였으므로 고민하다가 좀 더 싼쪽을 선택했다면 다른 SSD 내용을 바탕으로 따라가면 됩니다.



삼성 SSD 마이그레이션 툴, 다운로드부터 사용법까지

추가 : 전용 툴이 없는 제조사의 SSD를 사용할 경우에는 '이곳'을 참고하세요.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마이그레이션 관련 툴만이 아닌, SSD의 PC 최적화를 위한 매지션 툴도 함께 제공되고 있는데, 이건 따로 받아서 사용해주면 됩니다.


하단부의 '다운로드 & 매뉴얼'의 우측 하단부 '더보기'를 눌러서 메뉴를 아래와 같이 확장해줍니다.


'Data Migration Tool'을 받아줍니다.


이후, 실행하면 간단한 설치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중요한 부분이 없으므로 거의 생략했습니다.


이 부분에 '동의' 체크를 한 뒤에 다음만 눌러서 설치하다 보면 완료됩니다.


실행 후의 모습입니다. 우측 하단부의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원본과 연결된 SSD를 선택하고 '복제 시작'을 눌러줍니다.


  이 과정에서 SSD 내의 내용물은 전부 삭제되고 원본 디스크에 저장된 것과 같은 내용이 옮겨집니다. 때문에, 이미 사용했으면서 중요한 파일 등이 남아있다면 따로 백업을 하고 과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다 옮겨진 이후의 화면입니다. 개인적으로 성능이 된다면 부팅만 SSD를 사용하고 나머지는 용량 큰 하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며, 금액상의 문제가 없다면 내키는대로 하면 됩니다.(스스디로 도배라던지…)

이렇게 삼성 제품만의 툴이 있는가 하면, 다른 제조사별 또한 툴을 함께 제공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이런 부분들을 잘 파악하고 진행한다면 좀 더 편하게 데이터를 옮길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