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GBA, 순정(탈옥X)일 경우에 구동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으로 GBA 에뮬을 구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탈옥된 iOS 기기를 바탕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한적이 있는데, 현재는 탈옥툴이 거의 배포되지 않는 상태라고 봐도 무방할정도로 최신 버전에 대한 탈옥 가능성이 줄어들있으므로 순정일 상태에서 쓰거나 PC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단시간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이번 글에서는 이전 글의 링크를 이용하여 탈옥 된 상태에서 사용하는 방법도 언급했으므로 이미 탈옥이 된 상태라면 굳이 순정의 방법을 쓸 이유가 없습니다.



아이폰 GBA, 순정(탈옥X)일 경우에 구동하는 방법

추가 : 탈옥된 기기의 경우에는 필히 '이곳'을 참고하여 글을 따라가세요.


우선적으로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설정 - 일반 - 날짜와 시간' 순으로 이동합니다.


시간을 2012년 중 ~ 말 사이쯤으로 맞춰줍니다. 스샷은 2월인데, 6 ~ 12월 사이로 맞춰주세요.


위 페이지의 다운로드 탭으로 이동합니다.


위와 같은 과정을 통하여 기기에 GBA4iOS 앱을 받아주면 됩니다.

  (현 버전은 8.0.3 이후 버전에 대해서 적용되며, 이전의 경우에는 아래의 구버전을 사용하면 됩니다. 이 글은 신규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므로 구버전의 셋팅 과정은 이 글과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행하면 위와 같이... 잘 되진 않고 '신뢰할 수 없는 기업용 App 개발자'라는 에러창이 뜹니다.


다시 '설정 - 일반 - 날짜와 시간' 순으로 이동하여 '자동으로 설정'을 활성화 합니다.


  이후, 신뢰 관련 에러를 없애기 위해 위와 같이 '설정 - 일반 - 기기관리' 순으로 이동하여 위 경로대로 이동합니다.


눌러서 신뢰를 체크해주면,


위처럼 '확인 완료'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 날짜를 12년 6월 ~ 12월 사이로 맞춰줍니다. 그리고 아까 받은 'GBA4iOS' 앱을 실행하여 정상적으로 켜지는지 확인합니다.


  이후, 기기를 PC에 연결하여 '기기 제어 화면 - App' 순으로 이동하여 하단부의 'GBA4iOS'를 눌러서 스크린 샷과 같이 도큐멘트 창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사용하고자 하는 게임 파일을 드래그 해서 넣어줍니다.


  이후, 기기의 'GBA4iOS' 앱을 실행해주면 리스트 내에 아이튠즈를 통해 넣은 GBA 파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눌러서 실행하면 됩니다. 배속이나 에뮬 자체에서의 저장 관련 기능은 MENU 버튼을 통해서 가능하고, 게임 자체에서 저장하는 화면은 START를 눌러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키이므로 추가 설명은 필요 없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