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블루스택 initializingGame 멈춤 에러 해결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블루스택을 처음 깔 때 뜰 수 있는 에러중 하나인 'initializingGame 초기화 중 = 게임 초기화 중' 화면에서 멈추는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 초기에 단지 '초기화' 하나의 단어만 떠있는 화면 등에서 멈춰있는 에러보다는 차라리 이쪽으로 걸리는게 해결방법이 훨씬 쉽습니다.(에러가 잦은 블루스택에 비해서는 상당히 행운이라고 볼 수 있을수도…)

  우선적으로 이 부분에 대해서는 완전 삭제한 뒤에 다른 버전을 받아주는 것도 하나의 해결방법이긴 합니다만, 이 글에서 언급하는 방법보다 시간이 훨씬 더 걸리게 되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블루스택 initializingGame 멈춤 에러 해결하는 방법

추가 : 블루스택의 모든 버전을 받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보통 위 화면에서 1분 이상 걸리지 않고 넘어가야 정상입니다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아무리 기다려도 넘어가지 않습니다. 이 경우, 일단 블루스택을 꺼줍니다.


  끈다는 의미는 위와 같습니다.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부의 ▲ 버튼을 눌러서 '블택 우클릭 - 종료' 순을 의미합니다.


  이후, 사용 중인 백신의 제어를 꺼줍니다. 이 글에서는 어베스트를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며, 다른 툴 또한 각각의 끄는 기능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끄는 시간은 임의로 설정합니다.)


어베스트의 경우에는 꺼졌을 때 위와 같은 아이콘을 나타냅니다.


   이후, 다시 블루스택을 켜보면 initializingGame 화면에서 멈춰있지 않고 위와 같은 메인화면으로 넘어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부터는 플레이 스토어에 로그인 해준 뒤, 앱을 받아서 실행한다거나 하는 과정만을 거쳐준다면 모바일 게임을 원활히 PC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